2021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이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부동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지난 2분기보다는 점유율이 -1.60%P 감소했으나, 3분기 41.76% 점유율로 마감했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지난 2분기 보다 0.24%P 증가하여 23.97%를 기록했고, 2021년에 들어서 23%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며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도 2.07%P 증가한 21.56%로 소재 탬플릿 UI 변경 이후 처음으로 20% 이상의 유입률을 보이며 3위를 차지했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0.47%P 증가하며 6.61%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0.99%P 감소한 4.45%의 평균 유입률로 6월 새로운 광고 시스템으로 마이그레이션 되었지만 유입률은 오히려 감소했습니다.
검색광고 상위 5개 상품의 평균 Mobile 비중은 72.81%, 평균 PC 비중이 27.19%로 나타났으며,
지난 2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0.90%P 증가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1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
PC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79.56%를 차지하였고, Mobile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89.63%를 차지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해 유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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