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티 Oct 20. 2021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가 지난 2분기 대비 0.95%P 증가한 63.99%의 평균 유입률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0년 3분기와 비교하면 -5.00%P 감소했으며, 2021년이 시작된 이후 제일 낮은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으로 살펴보면 41.07% / 58.93%로 지난 분기보다 Mobile 유입이 2.45%P 증가했습니다. 


'구글'은 2분기 대비 1.06%P 감소하여 28.17%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PC의 유입 비중이 53.07%를 보이며, Mobile보다 6.15%P 높게 나타났습니다. 작년 2020년 3분기와 비교하면 6.69% 증가했고, 구글 점유율은 매 분기 상승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음'은 2분기보다 0.19%P 근소하게 증가하여 6.80%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은 전체 점유율 0.41%로 동일, '네이트(nate)'는 0.27%로 5위를 유지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두 검색엔진 사이트의 점유율이 전체의 유입률의 92.16%를 차지할 만큼 양강 구도를 계속 이루고 있으며, 다음은 카카오의 후광을 받지 못한 채 점유율이 6%를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1. 분석기간: 2021년 07월~09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업무에 필요한 트렌드 데이터, 리포트
찾지말고 받아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2021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