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by 다이티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9680b383c6966d5715eafe289d36e6e6_12051_6.png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194e2141d94a95c169c1f31a716fb4d7_16346229621923.png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가 지난 2분기 대비 0.95%P 증가한 63.99%의 평균 유입률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0년 3분기와 비교하면 -5.00%P 감소했으며, 2021년이 시작된 이후 제일 낮은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으로 살펴보면 41.07% / 58.93%로 지난 분기보다 Mobile 유입이 2.45%P 증가했습니다.


'구글'은 2분기 대비 1.06%P 감소하여 28.17%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PC의 유입 비중이 53.07%를 보이며, Mobile보다 6.15%P 높게 나타났습니다. 작년 2020년 3분기와 비교하면 6.69% 증가했고, 구글 점유율은 매 분기 상승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음'은 2분기보다 0.19%P 근소하게 증가하여 6.80%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은 전체 점유율 0.41%로 동일, '네이트(nate)'는 0.27%로 5위를 유지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두 검색엔진 사이트의 점유율이 전체의 유입률의 92.16%를 차지할 만큼 양강 구도를 계속 이루고 있으며, 다음은 카카오의 후광을 받지 못한 채 점유율이 6%를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1. 분석기간: 2021년 07월~09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업무에 필요한 트렌드 데이터, 리포트
찾지말고 받아보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021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