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유일한 차이
누구나 한 번쯤, 혹은 간절하게 자신의 자리에서 부와 명예를 동시에 거머쥐며 성공하기를 꿈꾼다. 각자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일스톤을 설정하고, 세부적으로 계획을 수립한 뒤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표를 달성하기도 전에 포기하고 만다.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도중, 불가피한 상황에 부딪혀서, 혹은 스스로의 나약함 때문에, 또 어떤 이는 지쳐서 포기하고 만다.
이 책은 저자인 그랜트 카돈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을 바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지침이 되는 교과서와 같은 역할을 한다. 그랜트 카돈은 평범한 목표와 계획, 그리고 평범한 행동만으로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고 강력히 강조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랜트 카돈은 남들보다 10배 더 많은 실천과 집중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제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살펴보자.
성공을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끈질기게 노력해야 한다. 당신이 미쳤다는 소리를 들을 때까지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유일무이한 실행으로 지배해야 한다. 당신이 그 누구도 하지 못하거나 따라 하지 못할 수준으로 즉각적이고, 일관되고, 끈기 있게 행동해 자신의 영역을 지배하겠다는 목표! 이것이 중요하다.
행동하라, 그래야 뭐든 성과가 생긴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앞서 읽었던 '집착의 법칙' 과 이번 책을 통해 느낀 점은, 그랜트 카돈이 성공을 위해 자신을 끊임없이 채찍질하며 열정적으로 활동해온 인물이라는 것이다. 그랜트 카돈은 자신의 성공에 한계를 규정짓지 않고, "할 수 있다" 는 긍정적인 마인드셋으로 무장하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고 강조한다. 그의 생각을 들으며 나 스스로를 깊이 돌아보고 반성하게 되었다. 그러나 반성만으로 끝내서는 안 된다. 나 또한 지난 1년 동안 긍정적인 마인드셋으로 무장하기 위해 명상과 긍정 확언을 통해 내 내면을 강화하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매일 아침 자신에게 성공을 믿고 도전할 것을 다짐하며, 작은 성취를 쌓아가며 자신감을 키워나가고 있다.
성공을 꿈꾼다면, 이제 압도적으로 행동할 차례다. 그랜트 카돈의 문장을 마지막으로 오늘의 책 리뷰를 마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