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버토리 Nov 26. 2021

2022 마케팅 예산 어떻게 쓸까?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컨퍼런스 2022'를 소개합니다.

제가 리플루언서로 참여하고 있는 '테크 42'(www.tech42.co.kr)란 온라인 매체가 있습니다.  테크 42는 AI기반 테크 저널리즘을 추구하는 디지털&비즈니스 미디어예요. 제가 브런치에 쓴 글을 보시고 리플루언서 활동 제안을 해주셔서 이름을 올렸어요. 특별한 활동이 따로 있는 건 아니고 브런치에 글을 올려두면 그중 '테크 42'에서 독자에게 소개하고 싶은 글을 퍼가시는 거예요.


'테크 42'에 등록되어 있는 저의 글 목록입니다.


오늘은 '테크 42'에서 컨퍼런스를 여신 다고 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유료이든 무료이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시간과 상황이 허락하는 대로 쫓아가서 배우는 편인데 코로나19 이후로는 오프라인에서 현장감 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적거나 없어서 아쉬웠었어요. 근데 올 하반기에는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행사가 늘어나고 있더라고요. 아직 코로나 상황이 안심 단계는 아니지만 방역수칙 준수하면서 질서 있게 행사가 진행되면 전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이 좋아요. '테크 42'의 컨퍼런스는 온오프 하이브리드로 진행되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 오프라인으로 참여를 하려고 해요. ^^)


행사 참가신청을 할 수 있는 링크 먼저 공유드릴게요.

https://event-us.kr/tech42/event/39866


행사 설명은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2022 마케팅 트랜드포메이션 - 찐고객을 위한 마케팅 뉴노멀 가이드'인데 행사 타이틀에는 "2022 마케팅 예산 어떻게 쓸까?"이더라고요. 세상이 너무나 빠르게 바뀌고 있고 미래에 일어날 일이라고 생각했던 많은 일들이 현실에서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마케터들은 더 많은 준비를 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하고 있어요. 예산은 있는데 예산을 어떻게 써야하는지도 참 어려운 숙제죠. 세상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알면 어디에 돈을 써야하는지도 좀 결정할 수 있을꺼예요. 그런 부분을 아시고 마케터들을 위해 앞으로의 방향성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하시네요.

 

* 일시 12월 14일(화) 09:30 ~ 17:30

* 신청 11월 16일(화) 16:00 ~ 12월 13일(월) 12:00

* 비용 오프라인 165,000원(얼리버드 기간 11만 원/11월 말까지), 온라인 생중계 77,000원

* 장소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 & 자체 플랫폼 온라인 생중계


참여 연사의 소속과 이름만으로도 벌써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는 브랜드 중 가장 중요한 브랜드가 올리브영을 메인으로 움직이고 있어서 '올리브영 임수진 사업부장님의 올리브영 옴니채널 혁신 전략'이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하도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니까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상무님의 현실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메타버스'도 궁금하고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하고 있는 '개인화 추천'에 대한 애피어코리아 양재왕 이사님의 강의도 기대가 되어요. 그 외에도 많은 연사 분의 경험과 노하우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니 꼭 가보려고요.


저의 브런치를 구독해주시는 분이 보통 마케팅을 업으로 하시거나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셔서 컨퍼런스 공유합니다. 혹 행사장에 저의 구독자님이 오실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니 만나 뵙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 뭐.... 마음은 그렇지만 서로 얼굴을 모르니 실현은 어려울 수 있겠어요. ^^;


같이 공부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북리뷰_세상을 읽는 새로운 언어, 빅데이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