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리플루언서로 참여하고 있는 '테크 42'(www.tech42.co.kr)란 온라인 매체가 있습니다. 테크 42는 AI기반 테크 저널리즘을 추구하는 디지털&비즈니스 미디어예요. 제가 브런치에 쓴 글을 보시고 리플루언서 활동 제안을 해주셔서 이름을 올렸어요. 특별한 활동이 따로 있는 건 아니고 브런치에 글을 올려두면 그중 '테크 42'에서 독자에게 소개하고 싶은 글을 퍼가시는 거예요.
'테크 42'에 등록되어 있는 저의 글 목록입니다.
오늘은 '테크 42'에서 컨퍼런스를 여신 다고 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유료이든 무료이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시간과 상황이 허락하는 대로 쫓아가서 배우는 편인데 코로나19 이후로는 오프라인에서 현장감 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적거나 없어서 아쉬웠었어요. 근데 올 하반기에는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행사가 늘어나고 있더라고요. 아직 코로나 상황이 안심 단계는 아니지만 방역수칙 준수하면서 질서 있게 행사가 진행되면 전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이 좋아요. '테크 42'의 컨퍼런스는 온오프 하이브리드로 진행되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 오프라인으로 참여를 하려고 해요. ^^)
행사 설명은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2022 마케팅 트랜드포메이션 - 찐고객을 위한 마케팅 뉴노멀 가이드'인데 행사 타이틀에는 "2022 마케팅 예산 어떻게 쓸까?"이더라고요. 세상이 너무나 빠르게 바뀌고 있고 미래에 일어날 일이라고 생각했던 많은 일들이 현실에서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마케터들은 더 많은 준비를 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하고 있어요. 예산은 있는데 예산을 어떻게 써야하는지도 참 어려운 숙제죠. 세상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알면 어디에 돈을 써야하는지도 좀 결정할 수 있을꺼예요. 그런 부분을 아시고 마케터들을 위해 앞으로의 방향성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하시네요.
* 일시 12월 14일(화) 09:30 ~ 17:30
* 신청 11월 16일(화) 16:00 ~ 12월 13일(월) 12:00
* 비용 오프라인 165,000원(얼리버드 기간 11만 원/11월 말까지), 온라인 생중계 77,000원
* 장소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 & 자체 플랫폼 온라인 생중계
참여 연사의 소속과 이름만으로도 벌써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는 브랜드 중 가장 중요한 브랜드가 올리브영을 메인으로 움직이고 있어서 '올리브영 임수진 사업부장님의 올리브영 옴니채널 혁신 전략'이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하도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니까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상무님의 현실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메타버스'도 궁금하고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하고 있는 '개인화 추천'에 대한 애피어코리아 양재왕 이사님의 강의도 기대가 되어요. 그 외에도 많은 연사 분의 경험과 노하우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니 꼭 가보려고요.
저의 브런치를 구독해주시는 분이 보통 마케팅을 업으로 하시거나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셔서 컨퍼런스 공유합니다. 혹 행사장에 저의 구독자님이 오실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니 만나 뵙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 뭐.... 마음은 그렇지만 서로 얼굴을 모르니 실현은 어려울 수 있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