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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의 뷰티 PB 진출, 잘파세대 소통 핵심은?

by 노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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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파세대의 영향력을 모으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자주 말씀드렸던 "에이블리" 의 사례를 보면 이해가 잘 될 듯 합니다.


에이블리는 잘파세대에게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는데요, 이 부분을 바탕으로 뷰티 PB에 뛰어들었습니다. 에이블리는 뷰티 브랜드가 1020세대 특화 상품을 개발하도록 지원하고, 기존 제품 라인업을 1020세대를 겨냥한 에디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방식 등 다양한 방향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에이블리의 사용자 중 잘파 비율은 50%가 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뷰티 리뷰수도 753만건을 돌파하며 잘파세대의 뷰티 놀이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PB 효과 극대화, 그리고 PB 전용관을 통한 노출 효율 극대화까지 구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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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중요한 메시지가 여럿 들어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에이블리는 잘파세대 뷰티 놀이터 역할을 확실하게 수행했습니다. 제가 항상 강조했던 사항인데요, 잘파세대는 "놀이" 요소가 중요합니다. 소위 뭐라도 할 수 있는 게 있어야 몰입하고 움직입니다. 평면적 경험, 또는 평면적 환경은 딱히 선호하지 않아요. 에이블리는 이 부분을 잘 파악했고, 리뷰를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가 지금의 행보까지 만들어 준 게 아닐까 싶습니다.


잘파세대를 "그냥" 두지 마세요. 다양하게 움직이며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미션도 좋고, 챌린지와 같은 형태도 좋습니다. 콘텐츠를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는 잘파세대의 상상력을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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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리뷰에 주목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리뷰는 놀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소비의 판단 기준 역할을 합니다. 잘파세대는 뻔한 광고 보다 리뷰를 찾아보며 소비 탐색 시간을 가집니다. 이 탐색 시간에 리뷰가 없다면, 일단 후순위로 밀릴 가능성이 높아지죠. 그만큼 리뷰는 매우 중요한 콘텐츠입니다.


에이블리는 리뷰의 중요성에 주목해 다양한 리뷰가 올라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어쩌면 잘파세대에게 에이블리는 소비를 결정하는 어떤 "증거" 를 제공하는 플랫폼과 같이 느껴질 수 있겠죠. 리뷰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마세요. 다양한 방향성의 리뷰는 우리가 생각하는 다음 행보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니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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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의 뷰티 PB 진출은 여러모로 의미하는 바가 많습니다. 이 중에서도 잘파세대의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는 게 핵심입니다. 에이블리가 말하는 잘파세대의 핵심을 놓치지 마시고, 새로운 행보의 원동력을 창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에이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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