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준원 Dec 20. 2022

주식 책 추천

미국 주식 투자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책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에도 많은 정보가 있지만 책이 주는 느낌은 결이 조금 다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주식 책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같이 보면 정말 좋은 글


1. 스스로 좋은 투자에 이르는 주식 공부

이 책은 주식을 바라보는 기본적인 관점으로 시작해서, 기업 분석 방법까지 친절하게 소개해주는 책입니다. 

타인에게 의존하는 주식 투자를 극복하고자 하는 투자자를 위한 책이죠.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된 바 있는 저자가 작성한 책입니다. 


2. 모닝스타 성공투자 5원칙

이 책은 기업 분석의 교과서로 삼아도 될 만큼 좋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펀드 평가사로 유명한 '모닝스타'에서 직접 개인투자자들을 위해서 출판한 책이죠. 


모닝스타가 직접 사용하는 투자 과정을 알려줍니다. 투자 원칙을 개발하고, 기업의 경쟁 환경을 이해한 후, 기업을 분석하고 주식의 가치를 평가합니다. 

기업 분석에 대해서 자세히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 경제적 해자

'경제적 해자'는 투자의 신 워런 버핏이 그의 투자 철학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단어입니다. 

경쟁자들은 따라올 수 없는 경제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죠. 


이 책은 경제적 해자란 무엇인지부터,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등 다양한 관점에서 경제적 해자를 풀어냅니다.



4. 내러티브 앤 넘버스

내러티브 앤 넘버스는 가치평가의 전설이라고 불리는 뉴욕대학의 '다모다란 교수'의 책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이어서 저는 한 3번 정도 읽은 거 같아요. 


이 책은 '숫자'와 '이야기'가 합쳐졌을 때 비로소 진정한 가치평가가 가능하다고 말하는 책입니다. 스토리를 어떻게 숫자로 녹여내는지 정말 잘 설명한 책입니다. 


가치평가에 대해서 조금 더 깊게 들어가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5. 거인의 어깨 1,2편 

거인의 어깨는 최근에 정말 재밌게 읽은 책입니다. 1편과 2편으로 나뉘어 있는데, 2편이 좀 더 어려운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편은 주로 투자의 전설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투자 철학을 살핍니다.


2편은 저자가 좋아하는 투자자 '필립 피셔'의 가치평가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특히 '성장주 가치평가'에 대한 내용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꼭 한번 읽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빌 게이츠는 어떤 주식을 샀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