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슨트 춘쌤 May 19. 2021

D+30. '나'의 시선으로 본 육아일기

혼자서 클 순 없다.

hhhhhhhhhhhhh 

정신을 차려보니 

PC 화면 한글문서에 써져있는 무수하게 많은 h가 보입니다. 

순간 잠이 들었나 봅니다. 

D+30.

다윤이를 만난지 30일이 되는 오늘 하루의 시작입니다. 

학교의 업무를 잠깐 

짬이 날때 하려고

아이가 잠든 사이에 일을 하려 했던 나의 오만인가 봅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들었던 생각은 

사람은 절대 홀로 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사소한 것 하나 하나 까지 챙겨줘야 

움직이고, 살아갈 수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아! 그러고 보니 나도 그랬구나?

싶네요. 

벌써 교사가 된지도 10년이 되었습니다. 

내 첫 제자는 어느덧 

신규교사가 되어 학교에 발령 받았다는 소식을 전해옵니다. 

가끔은 내가 교사로서 배테랑이구나!

라는 생각에 

마음 한켠 여유가 생겨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윤이를 보니, 

아! 그렇지. 

나의 좌충우돌, 신규시절이 떠오릅니다. 

학생과 인사 하나, 

나이스 체크 하나, 

수업 한 시간 하나, 

야간자율학습 하나, 

급식 지도 하나, 

모든 것 하나 하나가 

새로웠던 그 시절. 

뒤에는 항상 선배 교사들이 나를 이끌어 주셨던 것을 잊고 살고 있었습니다. 

교사로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방황하던 3년차. 

나는 그때, 

수업코칭연구소를 만나고 

수업을 넘어, 

관계와 소통을 통한 

만남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니, 

그것들이 모두 내가 열심히 해서 

알게 된 것인줄 착각한 것 같습니다. 

점점 무거워 지는 다윤이를 안으며, 

나의 삶의 무게가 깨달음으로 채워지도록  해주신

많은 분들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한 달 뒤 

이 글을 다시 쓸 때, 

나는 다윤의 어떤 모습을 통해 

나를 바라보게 될 까요?

잠은 오지만

제법 기대기 되기도 합니다. 

기적의 D+100일을 바라봅니다.   

작가의 이전글 #D+38일. 역사교사의 육아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