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카드뉴스는 저의 계정 목록에 있는 '유통업 성공전략 12가지' 게시글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기존에 분량이 길었던 내용을 간단하게 보실 수 있도록 '시리즈' 형식으로 재가공한 콘텐츠인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양한 배송 서비스가 등장하고, 유통업에 대해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정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접근성, 가격, 품질'이 더 이상 차별화 포인트가 될 수 없다는 점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접근성, 가격, 품질이라는 3가지 조건이 소비자 방문을 이끌어낼 수 있지만 해당 상권에 우리 매장만 있다거나 가격, 품질 면에서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수준을 자랑하지 않는 이상은 소비자의 지속적인 방문을 이끌어내기는 힘들다. 이러한 현재 유통업의 특징을 반영하여 카드뉴스에서 다룰 성공전략 12가지도 유통업의 기본 조건과 함께 작용했을 때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들로 생각을 해보았다. 물론 이러한 전략들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지만, 앞으로도 유통업에서의 경쟁력을 위해 다양한 차별화 전략의 중요성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