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Dec 23. 2019

유통업 성공전략 Part 1




*본 카드뉴스는 저의 계정 목록에 있는 '유통업 성공전략 12가지' 게시글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기존에 분량이 길었던 내용을 간단하게 보실 수 있도록 '시리즈' 형식으로 재가공한 콘텐츠인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ditor's Talk

다양한 배송 서비스가 등장하고, 유통업에 대해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정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접근성, 가격, 품질'이 더 이상 차별화 포인트가 될 수 없다는 점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접근성, 가격, 품질이라는 3가지 조건이 소비자 방문을 이끌어낼 수 있지만 해당 상권에 우리 매장만 있다거나 가격, 품질 면에서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수준을 자랑하지 않는 이상은 소비자의 지속적인 방문을 이끌어내기는 힘들다. 이러한 현재 유통업의 특징을 반영하여 카드뉴스에서 다룰 성공전략 12가지도 유통업의 기본 조건과 함께 작용했을 때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들로 생각을 해보았다. 물론 이러한 전략들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지만, 앞으로도 유통업에서의 경쟁력을 위해 다양한 차별화 전략의 중요성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을지로에서 만난 리딩테인먼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