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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한큐 Dec 25. 2019

유통업 성공전략 Part2




*본 카드뉴스는 저의 계정 목록에 있는 '유통업 성공전략 12가지' 게시글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기존에 분량이 길었던 내용을 간단하게 보실 수 있도록 '시리즈' 형식으로 재가공한 콘텐츠인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ditor's Talk

유통업 성공전략 틀에서 '상품력 강화''상품+a'를 큰 기준으로 정한 이유는 유통업에서 필요한 핵심 경쟁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상품 구성이 좋아도 차별화된 판매 방식 혹은 매장 컨셉이 없다면 지속적인 고객 방문을 확보하기가 어렵고, 반대로 차별화된 판매 방식이나 매장 컨셉이 갖춰져 있어도 판매하는 상품력이 좋지 않다면 경쟁력을 확보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2가지 기준에 해당하는 전략들이 핵심가치로 연결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한 것도 같은 이유 때문이다. 


추가적으로, Part2에서 다뤄본 '유통업 성공전략 틀'은 온오프라인 채널 중 오프라인 채널(매장)에 더 맞춰져 있다. 물론 '상품력 강화' 전략과 '상품+a' 중 '새로운 판매방식 제공' 전략은 온라인 채널(쇼핑몰 등)에도 적용 가능하지만 좀 더 온라인 채널에 맞춰져 있는 전략 틀을 생각해 볼 예정이다.


이번 유통업 성공전략 틀은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매장에 방문해보며 생각한 내용이기 때문에 정답이 아닐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Part3에서부터 자세하게 다뤄보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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