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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한큐 Dec 26. 2019

고객경험을 위한 경쟁, 라스트핏 이코노미







Editor's Talk

'라스트핏 이코노미'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소개된 내용으로, 책에서 소개된 트렌드 중에서도 특히 공감했던 트렌드였다. 유통업의 경우 자체 브랜드 제품이 많지 않은 이상 다른 경쟁사에서도 같은 브랜드의 제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소싱해오는 제품의 품질만으로 경쟁력을 갖추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같은 뜻으로 새로운 판매 방식 등 서비스의 차별화 전략을 추구한다고 해도 고객에게 전달되는 고객접점에서의 편의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경쟁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소개한 '라스트핏 이코노미' 전략은 유통업을 잘 표현하고 있는 트렌드라고 생각한다. 배송, 이동, 구매 여정의 라스트핏 전략은 고객접점관리가 목표라는 점에서 앞으로도 유통업에서 많이 활용될 것이며, 다양한 기업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분야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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