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Jan 06. 2020

대형마트, 앞으로의 전략은?: 초저가







Editor's Talk

대형마트의 초저가 전략은 앞으로도 중요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온라인 채널에서도 가격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유지를 위해서는 초저가 전략이 필요하며, 이 중에서도 명확한 컨셉과 PB 확대를 언급한 이유는 '대형마트는 할인'이라는 기대를 반영하여 소비자들이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는 초저가 전략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할인을 많이 하지만, "이 상품을 구매하려면 이 마트를 가는 것이 좋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며 이러한 메시지 전달에 있어서 특정 상품 카테고리에 대한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것과 다른 카테고리에서는 PB 제품을 통해 선택권을 넓히는 전략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대형마트, 앞으로의 전략은?: 리뉴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