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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한큐 Jan 11. 2020

오픈이 기다려지는 트렌디한 슈퍼마켓







Editor's Talk

마케팅에서는 차별화 전략과 관련하여, POP와 POD라는 용어가 있다.



POP (Point Of Parity): 경쟁사가 갖추고 있는 기본 조건으로, 유사점이라고 표현함

POD (Point Of Difference):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이미지를 위해 필요한 조건으로, 차별점이라고 표현함



차별화 전략으로 POP와 POD가 중요한 이유는 2가지 요소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POP를 기본적으로 갖추고 POD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는 전략이 일반적인데, 팝업 그로서의 경우 완전히 POD에 집중한 브랜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성공 사례라고 생각한다. 제품 구색만 봐도 일반 슈퍼마켓과의 유사점 보다는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인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건강과 식품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라는 목표 고객층이 미국 시장에서 보편적인 것인지 아니면 매장을 오픈하는 상권에 따라 제품 구색을 다르게 하는 것인지 구체적인 전략을 확인하진 못했지만 POD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라는 점에서, 웰빙과 온라인 인기 제품을 반영한 제품 구색을 기반으로 상권에 따라 제품 구색을 차별화하는 전략이 더해진다면 더 많은 소비자들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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