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Jan 14. 2020

쇼핑몰의 콘텐츠, 테넌트 전략이란?







Editor's Talk

테넌트를 쇼핑몰의 콘텐츠라고 표현한 이유는 쇼핑몰이 목표로 하는 고객 경험의 구성 요소로 테넌트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번 카드 뉴스를 기획하면서,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쇼핑몰에 입점되는 테넌트의 종류와 각 테넌트가 추구하는 목표를 알 수 있어 흥미로웠다. 층간 쇼핑 연계성을 확보하고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위해서는 각 층별로 다른 업종(카테고리)을 구성하는 데에도 일련의 컨셉에 맞춰 기획해야 한다는 것이 코 테넌시의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쇼핑몰이라고 해서 크고 넓은 시설이 중요하다기 보단 내부를 구성하는 각 테넌트가 쇼핑몰의 컨셉에 맞춰 사업성, 컨셉 강화, 업종 보완, 편의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는 이론은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백화점의 공식을 깨버린 신세계백화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