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넌트를 쇼핑몰의 콘텐츠라고 표현한 이유는 쇼핑몰이 목표로 하는 고객 경험의 구성 요소로 테넌트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번 카드 뉴스를 기획하면서,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쇼핑몰에 입점되는 테넌트의 종류와 각 테넌트가 추구하는 목표를 알 수 있어 흥미로웠다. 층간 쇼핑 연계성을 확보하고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위해서는 각 층별로 다른 업종(카테고리)을 구성하는 데에도 일련의 컨셉에 맞춰 기획해야 한다는 것이 코 테넌시의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쇼핑몰이라고 해서 크고 넓은 시설이 중요하다기 보단 내부를 구성하는 각 테넌트가 쇼핑몰의 컨셉에 맞춰 사업성, 컨셉 강화, 업종 보완, 편의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는 이론은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