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Feb 08. 2020

유통업 성공전략 Part3: NPB







Editor's Talk

PB 상품이란, 유통업에서 대표적인 상품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카드뉴스에서 언급했던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도 PB 상품을 적극적으로 출시해왔다. PB와 비교했을 때 NPB 상품의 장점은 잘 알려져 있는 제조업체 브랜드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매력적인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이 경험했었던 상품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도 차별화된 전략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 상품의 리뉴얼 버전인 NPB 상품에서는 소비자들이 생각해왔던 니즈를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관련 사례로, GS25에서 출시한 야쿠르트 그랜드도 기존 야쿠르트 제품을 대용량으로 즐기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제조업체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고, 유통업체는 제품력을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이 NPB 상품이 앞으로도 다양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지키기 위한 변화, 1913 송정역 시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