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Mar 11. 2020

5년간 유통업에서 펼쳐질 5가지 전략







Editor's talk

카드뉴스에서 언급한 5가지 전략은 앞으로 오프라인에서 필요한 전략을 효과적으로 반영했다고 생각한다. 온라인 채널의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오프라인만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편의성과 맞춤화된 서비스 그리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5가지 전략은 완전히 새로운 전략이라기보다는 현재도 많은 기업들이 집중하고 있는 요소이다. 아직 국내에는 많이 도입되지 않았지만 세계적으로 유통업을 선도하는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집중하고 있다는 점에서 5가지 전략은 앞으로도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신흥시장은 '아마존'처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