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Apr 08. 2020

RG: 리뉴얼 안내

RG를 보고 계시는 모든 분들에게

Thanks to

안녕하세요. '리테일 지식 RG'의 에디터입니다.

먼저, RG 구독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RG는 유통업에 대한 기록을 남기고 싶어서 오픈한 개인 채널입니다. 개인적인 목표로 시작했지만, 구독과 라이킷 등 좋은 반응을 보여주셔서 더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간단한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RG만의 Identity가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진행된 리뉴얼이며,

콘텐츠 종류(카드뉴스)와 주제에는 변함이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컬러 선정'과 '로고 변경'이라는 2가지 과정에 집중했습니다. 기존 카드뉴스에서는 RG 하면 생각나는 포인트가 없어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단순히 컬러와 로고를 정하는 것이 아이덴티티의 전부는 아니지만, RG에는 꼭 필요한 작업이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RG의 컬러는 블루

파란색은 '인상 효과'가 있어 학습력을 높이는 컬러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요한 내용을 파란색으로 필기해 놓으면 내용에 대한 새로운 인상을 받게 되고 더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RG도 유통업 안에서 중요한 내용을 표현하고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채널이 되자는 뜻에서 블루 컬러를 선정했습니다.


RG 뒤에 사각형의 의미

RG에서는 '카드뉴스'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카드처럼 한 장씩 넘겨볼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에서 사각형으로 간단하게 표현했습니다.


RG: 포인트 있는 콘텐츠

컬러와 로고뿐만 아니라 내용에서도 포인트가 있는 카드뉴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RG를 보고 계시는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기업형 슈퍼마켓의 매출이 증가한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