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Apr 09. 2020

온오프라인의 만남, 숍스트리밍





Editor's Talk

    

숍스트리밍 (라이브 커머스)은 유통업에서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유통업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대립되는 구조가 아닌 2가지 채널을 연계시키는 전략이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온라인의 편리함과 오프라인의 직접적인 고객 경험을 결합한 숍스트리밍 전략은 앞으로도 중요해질 것이다. 각 채널에서 아쉬웠던 점을 온오프라인의 연계를 통해 보완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온라인 쇼핑의 이용도가 높아지면서도 직접적인 고객 경험에 대한 니즈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숍스트리밍은 많은 기업이 주목할 수밖에 없는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RG: 리뉴얼 안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