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Talk
잠깐 나타났다 사라지는 팝업창처럼 단기간 동안 운영된다는 뜻의 팝업스토어는 체험 마케팅의 대표적인 전략이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만큼, 팝업스토어로 소비자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컨셉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팝업스토어의 목표가 무엇인지, 해당 목표에 어울리면서도 소비자가 선호할만한 컨셉은 무엇 일지를 고민하고 구체화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도 표현될 수 있다. 브랜드 관점에서 제품 홍보가 아닌, 소비자 관점에서 매력적인 컨셉을 기획했기 때문이다. 특히 공구상가 컨셉에 최적화된 성수동을 오픈 장소로 선정한 전략도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한다.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가 보여준 운영 목표, 소비자 관점에서의 컨셉, 구체화라는 3가지는 앞으로도 팝업스토어 전략에서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