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Talk
기존 매장을 다크 스토어로 활용하는 전략은 멀티채널을 보유한 기업에 필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지역형 물류거점을 뜻하는 다크 스토어의 경우, 온라인 주문량이 많고 오프라인 방문율이 적은 지역을 중심으로 도입되고 있다. 온오프라인이라는 멀티채널을 보유한 상황에서, 방문율이 낮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온라인 주문의 편의성을 높이는 다크 스토어 전략은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다크 스토어의 기능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목표로 했던 판매량을 달성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멀티채널을 통합적으로 활용해서 고객 경험을 만족시켜야 하는 기업에게, 다크 스토어 전략은 앞으로도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