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맥킨지가 쇼핑몰에 매장을 오픈한 이유

by 한큐




슬라이드1.PNG
슬라이드2.PNG
슬라이드3.PNG
슬라이드4.PNG
슬라이드5.PNG
슬라이드6.PNG
슬라이드7.PNG
슬라이드8.PNG
슬라이드9.PNG
슬라이드10.PNG
슬라이드11.PNG
슬라이드12.PNG
슬라이드13.PNG
슬라이드14.PNG
슬라이드15.PNG




Editor's Talk

맥킨지의 '모던 리테일 콜렉티브' 매장은 기술 도입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과 데이터 수집의 한계를 보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직접적인 고객 경험이 가능하지만 쇼핑 편의성과 데이터 수집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물론 제품을 구경하는 과정 자체가 고객 경험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모던 리테일 콜렉티브의 경우 편의성을 통해 보다 더 만족스러운 제품 구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다양한 고객 행동이 이루어지는 매장에서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고객 경험 만족을 위해 활용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맥킨지의 새로운 도전인 모던 리테일 콜렉티브는 오프라인 채널에 기술 도입이 필요한 이유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마트에서 만나는 뉴-트로 기획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