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Talk
'아마존 포스타'는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조화롭게 활용한 매장이라고 생각한다. 직접적인 고객 경험을 통해 브랜드 만족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오프라인의 장점을 실현하기 위해, 온라인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했기 때문이다. 매장에서의 새로운 고객 경험이 중요하다고 해도, 제품 구성과 편의성 등 기본적인 조건을 만족시키는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아마존 포스타의 경우, 온라인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 구성과 편의성을 새롭게 강화하며 고객 경험을 만족시킨 것이다.
온라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력적인 매장 콘텐츠 기획이 가능하고 매장에서 확보할 수 있는 소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또 다른 전략을 기획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마존 포스타와 같은 사례는 앞으로도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