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Sep 18. 2020

이제는 명품까지 판매하려는 아마존




*아마존 프라임: 아마존이 제공하는 유료 구독 서비스로, 무료 배송 및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
*패스트 패션: 최신 유행을 반영해 짧은 주기로 생산되는 의류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로드앤테일러: 미국에 설립된 첫 번째 백화점이며, 올해 운영의 어려움을 겪으며 파산 보호를 신청함.




Editor의 6줄 요약

최근 아마존이 명품 브랜드만을 판매하는 럭셔리 스토어 플랫폼을 런칭하였다.

럭셔리 스토어는 명품 브랜드의 니즈에 맞춰 높은 통제권,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하는 view in 360 feature 기능, 제품 소개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머천다이징 툴을 제공한다.

럭셔리 스토어의 런칭 이유는 패션 시장에서 유일하게 남은 과제이자, 경쟁사가 진출해있는 명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명품이라는 특성상, 럭셔리 스토어에 대한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긍정적 의견) 젊은층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서, 중요한 판매 채널이 될 것이다.

부정적 의견) 명품 브랜드는 데이터를 확보하기 힘들며, 오프라인 채널과 맺은 관계에 부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백화점계의 스타트업, 네이버후드 굿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