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솜사탕 Nov 05. 2020

서른에 시작합니다.

스무 살엔 방황했던 나, 서른에 돼서야 나를 위해 살고 있다.

스무 살엔 서른만 되면 다 해결될 거라고 생각했다.

서른만 되면 지금 하는 방황 더 이상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내 일도 있고 인정도 받으며 멋지게 하이힐을 신고 한 손엔 커피를 들고 자신감 넘치는 날 만날 거라고 생각했다. 


스무 살이 되고 서른이 되면 어른인 줄 알았고, 불안감은 사라지고 안정적인 생활 속 머리를 휘날리며 살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현실은 전혀 달랐다. 


스무 살의 방황은 이유 없는 방 황지만 서른의 방황은 이유 있는 방황이었다. 서른의 방황은 길은 하나지만 방황의 길이 너무 멀어 끝이 보이지 않는다.


서른에 찾기 시작한 나

10대 그리고 20대에 찾아야 했었는데 그땐 모르는척했더니 30대가 되고 나서야 나를 찾기 시작했다.

사춘기가 너무 늦게 왔나? 오춘기인가?라는 생각도 들고  다른 사람들이 한심하게 생각할까 봐 몰래 숨어 흰색 종이 위에 지도를 그리기 시작했다. 


점 조차 쉽게 그리지 못해 긴 시간 빈 종이로 남아 있는 흰 종이


흰 종이가 이렇게 넓었나? 

흰 종이가 이렇게........ 쓸쓸해 보였나?

흰 종이에... 무엇을 그리고 무슨 색을 입혀야 할까?


계속되는 고민에 답을 얻으려 했지만 답을 얻을 수 없었다. 

아침에 눈을 뜨고 생활하는 나의 시간 속 주인공은 내가 아닌 것 같았다.

매일 똑같은 일상, 내가 없는 나의 시간

아침에 눈 뜨고 출근 준비하고 회사에 가고 집으로 돌아와 침대에 지친 몸에게 이제 좀 쉬라고 말하고 

침대에 누워 오늘 하루를 그려보지만 그 속에 내가 없었다는 생각에 허무해질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 


조금 늦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다 똑같아 의미 없는 행동이야라고 말할 수 있지만 

난 서른이기에 시작하려고 한다. 

나를 찾고 내가 즐기고 내가 행복한 일

그게 무엇인지 아직 모르지만 그동안 내가 갖고 있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천천히 시간에 맞춰 움직이다 보면 나를 알게 될 것이고, 내가 가장 잘하고 즐겁고 행복한 일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난 서른이기에 시작할 것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