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유난히 정신없고 바빴던 날
한 달을 마무리할 때면 '이번달 정말 왜 이렇게 바빴을까?'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매일매일 이어지는 미팅, 끝없는 업무, 그리고 직원 관리와 다양한 고객사 이슈들까지. (심지어 지금 계속 뒷전으로 밀리고 밀리는 중인 결혼준비까지..)
하지만 가끔은 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서서 돌아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왜 이렇게 바빴는지, 그 시간들이 어떤 의미였는지를 회고해 보는 것은 우리 삶에 큰 의미를 줄 수 있으니까 말이다.
회고를 통해 그동안 놓쳤던 것들을 다시금 생각해 보자.
1. 한 달의 반 이상 채워진 미팅 스케줄
달력을 보니 외부 일정이 없는 날이 거의 없던 듯싶다. 평일기준으로 23일 중 반 정도 되는 날동안 미팅이 있었다 보니 정신이 더 없던 듯싶다.
2. okr 파티 / 문화의 날 행사 / 팀원 프로필 메이크업& 사진 촬영
2분기 정말 고생한 팀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성과 발표를 축하하는 자리를 더 기념해주고 싶어 평소보다 욕심내서 준비했다.
용돈 게임/카훗 게임 만들고 스트레스를 같이 풀 겸 고체향수 원데이클래스 알아보고 예약하다 보니 더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그래도 다들 재밌어해서 뿌듯했다.
그리고 리더들의 브랜딩을 위해 프로필 촬영도 진행했다.
3. 7/25-26 고등학교 마케팅 교육
chatgpt / 온라인마케팅 10시간 교육 준비를 하느라 주말에는 강의안 만들고, 리더들도 교육 나갈 수 있도록 강의 리허설 시켜보고 체크하고 ㅎㅎ
결과는 당연히 성공적이었는데, 욕심 있는 친구들을 이렇게 교육시켜보면 항상 기대이상으로 잘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
4. 신입 채용 면접
정말 욕심이 없으면 솔직히 마케팅 대행사에서 오래 일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더 신중 신중하다 보니 3개월 동안 신입을 못 뽑았다. 하하
잘하는 친구들이랑만 일하다 보니 내 눈이 점점 높아진다...
이번에 다행히 좋은 친구 한 명을 발견해서 채용했는데, 물론 일은 시켜봐야 알겠지만 같이 좋은 시너지를 내면 좋겠다.
5. ceo 저널 인터뷰(링크) / 유튜브 촬영
고객사 성공사례부터 마케터로서 공유할 여러 썰들을 준비해서 유튜브 촬영도 무사히 마쳤다.
감사하게 브런치에 올린 글을 보고 ceo 인터뷰 문의 도와서 인터뷰도 참여해서 기사도 송출됐다.
6. 매주 화요일 7:30분 교육 참여
매주 화요일 오전 7:30분까지 본사에 가서 3주 동안 교육을 받았는데 그렇다 보니 매주 월요일은 강제 이른 잠에 들기도..
와... 정말 적다 보니 후회 없이 열심히 산 한 달이다.
나도 이번달 유난히 정신없고 바빴는 데 팀원들은 오죽할까... 그래서 고마우면서도 더 뭔가 챙겨줘야겠단 마음이 생겼던 달이다.
*이번달 너무 바쁘고 정신없었다 보니 나도 모르게 짜증 아닌 짜증을 팀원에게 내서 나중에 그날 미안했다고 한번 사과했다. 다행히 그 팀원은 몰랐다고 하지만... 정말 감정에 휘둘리는 삶을 살고 싶지 않았는데 이 부분은 반성이다..
왜 이렇게 바빴던 건지 내가 어떤 목표를 향해 달려왔는지 자기 전 잠시 돌아보니 그 과정에서 이루어낸 성취와 경험은 물론, 힘들었던 순간들도 다시금 떠오른다.
요즘 바쁜 일정의 연속이다 보니 일정 속 나만의 휴식 시간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느낀다.
몇 번 무너져보니, 삶의 밸런스를 찾는 것은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라는 걸 너무 느끼고 있어서일까.
앞으로 바쁠수록 이렇게 회고의 시간을 가져야겠다. 바쁜 일정을 돌아보는 것은 스스로를 돌보는 중요한 시간이니,
스스로를 계속 돌볼 줄 아는 사람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