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정용하 Sep 24. 2021

새로운 과외 건으로 김포 풍무동에 다녀왔다

작가 정용하 에세이



오늘 새로운 과외 건으로 김포 풍무동에 다녀왔다. 풍무동이란 곳은 당연히 처음 가본 것이었고, 그 지역 이름을 듣는 것도 처음이었다. 연휴 기간 비가 내려서인지 날이 정말 좋았다. 이제야 완연한 가을로 접어드는 것 같았다. 선선한 이 계절을 얼마나 그리워했던가. 아침 집을 나서는데 기분이 아주 상쾌했다. 나는 오랜 연휴가 반갑지 않았다. 쉬는 기간이 너무 길어지면 몸만 찌뿌등하고 따분해진다. 휴일은 딱 하루면 족했다. 연달아 쉬는 건 그다지 선호하지 않았다. 일상을 그리워해서인지 오늘 유난히 컨디션이 좋았다. 하늘 사진이라도 찍을 걸 그랬다. 다음부턴 걸음을 멈추고 잠시 하늘을 올려다보는 여유를 가져야겠다. 아무튼 먼 지역을 가는 것임에도 발걸음에 신이 붙었다.



김포까진 안 가려고 했다. 그래서 처음엔 과외 요청을 거절했다. 하려면 화상 강의만 가능하다고 답해줬다. 하지만 배우시려는 업체 사장님의 의지가 완고했다. 금액을 올려서라도 받고 싶어 했다. 내가 망설였던 이유는 또 있었다. 나는 웬만하면 블로그 마케팅 강의란 생각보다 콘텐츠 작성 강의라는 생각으로 이 블로그 과외에 임한다. 그래서 상업성이 너무 짙은, 콘텐츠 접근이 어려운 업체나 개인 요청은 되도록 응하지 않는다. 내 강의 방향과 맞지 않기도 하고, 실효성이 없을 거란 판단에서다. 직접적인 광고성을 줄이고 콘텐츠적 접근을 해야 한다고 강조해봤자 어차피 내 말을 안 듣고 블로그를 죽이는 길로 접어들 거란 편견이 있었다. 대개 실제로 그랬다. 그래서 받아봤자 좋지 않은 기억이 많아서 이번에도 안 받으려 했다. 어쨌든 사장님의 적극적인 제의가 있어 이번 강의를 잡을 수 있었다.



보통 블로그 과외를 배우시려는 연령대는 40대 중반부터 60대 초반이다. 아무래도 블로그를 이용하는 연령층이 그런 만큼, 배우시는 분 또한 나이대가 좀 있다. 그래서 대개 내 또래나 그보다 어린 사람을 수강생으로 만날 가능성이 매우 적은데 이번에 운 좋게도 20대 여성 분을 만났다. 업체 소속 직원 분이었다. 아마도 처음 있는 일이었다. 게다가 상당히 예쁜 분이었다. 물론 내 이상형에 딱 부합하는 분은 아니었지만 어린 여성 분을 만났다는 것 자체가 감격스러웠다. 왠지 운수 좋은 날처럼 여겨졌다. 카페에서 강의를 정상적으로 진행했는데, 강의가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요즘 항상 첫주차 수업은 고된 경우가 많았는데 이상하게 하나도 힘들지 않았다. 역시 수강생 분에 따라 드는 힘이 달랐다. 나도 신이 나서 진행했던 것 같다. 4주 교육 종료 후에도 그 분과 알고 지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다.



물론 위에도 말했듯 그 분은 기존 나의 이상형과는 거리가 좀 멀긴 하다. 지인 이상의 감정을 느끼긴 힘들 것 같다. 그런데도 수강생 분과 어떠한 썸씽이 발생하지 않을까 상상하는 내 자신이 한심스러웠다. 9월부터 심심찮게 기분 좋은 일이 생기고 있다. 모든 부분에서 자신감이 붙고 있다. 요즘처럼만 같아라, 라고 속으로 주문을 외우고 있다. 항상 일이 잘 풀릴 때를 경계하고 겸손해야 한다. 그 순간을 즐기되 자만하면 안 된다. 모든 극단은 피해야 한다.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수강생 분과 어떤 일이 발생할지, 그냥 아무 일 없이 4주간이 지나갈지 궁금하다. 날 좋은 가을날답게 뭔가 기분 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까 긍정적인 예감이 든다.



-21.09.23.











매거진의 이전글 34. 일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