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름달 Nov 01. 2023

가을 야구에 빠지다

ep4. KT vs NC

 가을 야구가 시작됐다. KT 위즈는 가장 먼저 144경기를 채워서 다른 팀들이 경기를 하는 동안 제일 오래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그동안 나는 다른 팀들의 경기를 지켜보며 얼른 가을 야구가 시작하길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다. 드디어 시작된 가을 야구는 예측할 수 없는 스포츠다웠다. 두산 베어스가 올라올 거라는 나의 예상을 깨고 4위 팀인 NC 다이노스가 5위 팀 두산 베어스, 3위 팀 SSG 랜더스와의 경기에서 차례로 연승하며 파죽지세로 올라온 것이다. 그리고 한참 물이 오른 NC 다이노스와 20일이나 쉰 KT 위즈의 첫 경기는 참혹했다. 우리 팀은 너무 오래 쉬어서 아직 몸이 덜 풀린 것인지 수비 실수들이 나왔고, 상대 팀은 그런 기회들을 놓치지 않고 점수를 올렸다. KT 선발 투수 쿠에바스 선수와 NC 선발 투수 페디 선수, 각 팀의 에이스 투수 싸움에서도 밀렸다. 경기를 보면서 기대했던 것만큼의 좋은 이 아니었기에 답답한 마음이 들었지만 막상 속상해하는 쿠에바스 선수의 얼굴이 화면에 잡히니 너무 안쓰러웠다. 9:1로 지고 있던 KT가 막판에 만루 홈런으로 4점을 추가 득점했지만 역전 없이 경기가 끝났다. 그래도 나는 1차전 경기로 선수들 몸이 좀 풀렸을 거고, 이제 감각도 찾았겠지 싶은 마음에 우리가 갈 2차전 경기가 기대됐다.

 2차전 경기 날, 우리는 경기 시작 2시간 전에 야구장에 도착했다. 우리도 일찍 간다고 갔는데 야구장에는 이미 도착한 사람들의 줄이 끝도 없었다. 외야석은 비지정석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자리를 고를 수 있다. 그래서인지 2시간 전부터만 입장이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더 일찍부터 줄을 선 사람들이 많았던 것이다. 우리가 입장했을 때는 자리를 고를 선택지가 별로 없었다. 그래도 운 좋게 KT 불펜 바로 앞에 자리를 잡았다. 그 덕분에 몸을 풀고 있던 KT 위즈 야구 선수들과 인사를 나누고, 시구자로 온 연예인과 치어리더 누나들에게도 인사를 받은 겸이가 무척 기뻐했다. KT 위즈파크 외야석은 돗자리를 깔고 앉을 수 있다. 그래서 마치 소풍 나온 것 같은 분위기가 좋은 것 같다. 탁 트인 야구장의 경치도 너무 좋다. 겸이는 돗자리에 앉아 가져온 장난감으로 놀았다가 책도 읽었다가 숙제도 하는 등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우리 부부는 경기 시작 전까지 먹고 또 먹었다. 야구장에서 먹는 음식들은 왜 이렇게 다 맛있는지 모르겠다. 야구장에서는 그냥 뭘 먹어도 맛있다. 이렇게 시간을 보내다 보니 2시간이 훌쩍 지나갔다.

 어느새 경기가 시작했고 우리는 자리에서 일어나 응원할 준비를 했다. 가을 야구는 그동안 봐왔던 야구장 열기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뜨거웠다. 모든 좌석이 팬들로 가득 찼고, 모두가 일어나 목청껏 응원했다. 나 또한 응원할 야구팀을 KT 위즈로 정하고 첫 직관 경기였기 때문에 더욱 열정이 가득했던 것 같다. 드넓은 야구장을 가득 메우는 함성 소리가 계속해서 메아리쳤다. 나도 이 열기에 힘입어 10월 말 늦은 저녁에 얇은 티 한 장만 입었는데도 땀이 날 정도로 열심히 응원에 가담했다. 한 선수 한 선수 전부 집중해서 바라보며 응원을 보내고 우리 팀 선수들이 출루할 때마다 기쁨으로 돌려받았다. 휙 하고 치는 방망이 한 번에 뛸 뜻이 기뻤다가 아쉬움에 몸부림치기를 반복했다. 한 경기 동안 기분의 굴곡이 몇 번이나 올랐다가 내려갔는지 모르겠다. 평소 내 기분의 굴곡은 잔잔한 편인데, 이 날 야구장에서 단 몇 시간 동안은 그래프가 아주 큰 폭으로 요동 쳤다. 한껏 기뻤다가 한껏 아쉬웠다가 한껏 즐거웠다가 한껏 화났다가 모든 기분이 정도 없이 끝과 끝을 찍었다. 나는 야구장의 과열된 분위기에 흠뻑 취해있었다. 이것이 바로 가을 야구의 매력인 것 같다.

 비록 경기는 아깝게 졌지만 목청껏 소리 지르고 에너지를 표출했기 때문인지 무언가 후련한 기분이 들었다. 물론 마지막 수비수가 공만 놓쳤어도 역전이었기에 꿈에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쉽긴 했다. 다음 날 하이라이트 영상을 틀고 그 장면을 몇 번이고 돌려보며 아쉬움을 곱씹기도 했다. 그렇지만 맥주와 음식을 그렇게 많이 먹고도 0.6kg이나 빠져있는 몸무게를 확인하며 역시 가을 야구는 옳다고 만족스러운 마음이 들었다. 평일이라 무리해서 다녀왔지만 개인적으로 득이 더 많았던 가을 야구장이었다.

 KT 위즈가 NC 다이노스에게 연속 두 번을 졌지만 앞으로 두 번 연속 이긴다면 나는 5차전을 다시 직관할 수 있다. 이럴 줄 알고 5차전 티켓도 성공했나 싶다. 5차전 티켓을 구매할 때만 해도 이 티켓을 쓸 일이 없기를 바랐지만 이제는 이 티켓을 사용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나의 가을 야구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작가의 이전글 얼굴 기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