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운진 Feb 05. 2018

변하는 인스타그램, API와 Carousel 광고

지난주(1/30~2/3)에 있었던 인스타그램의 주요 소식을 전합니다

 본 글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블로그에 게재된 글을 바탕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각 문단 타이틀를 터치하거나 클릭하면 본문을 읽을 수 있습니다.


변화 1. 이제 인스타그램 Graph API로 게시물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블로그

 작년부터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API를 페이스북 Graph API에 기반한 인스타그램 Graph API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비즈니스를 유기적인 상태가 되도록 돕는 효율성의 취지에서 진행됐습니다. 이 정책으로 API에 추가될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진 게시물 스케줄 관리
- 태그 된 게시물 또는 타 업체 프로필 관찰

 이 기능들은 보다 유기적인 인사이트를 얻고, 코멘트 관리로 이전보다 나은 콘텐츠 플래닝을 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겁니다. 이에 더해 계정관리의 보안 문제에도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계정 인사이트를 얻으려 하거나 게시물을 제작해야 하는 경우, 더 이상 계정 로그인 자격을 공유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 스케줄링과 퍼블리싱은 우리의 1600만 고객이 우선시하는 요구였습니다. 이제 그들은 더 많은 양의 콘텐츠를 다룰 수 있고, 몇 배의 팀 구성원 관리가 가능하며, 몇 배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Hootsuite는 인스타그램의 파트너로 이 일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흥분됩니다.

 Ryan Holmes, CEO, Hootsuite

 기존 인스타그램 API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며, 인스타그램은 개발자 커뮤니티에게 해당 플랫폼에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최고의 툴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이를 목적으로 인스타그램 Graph API에 신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개발자들이 인스타그램 Graph API로 옮길 시간을 주고자, 우리는 인스타그램 API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2020년 상반기에 중단할 계획입니다.  


변화 2.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Carousel 광고가 추가됩니다.

실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재됐던 GAP의 Carousel 광고

 인스타그램은 Carousel 광고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추가한다고 합니다. 과거 하나의 스토리 광고에 하나의 미디어로 제한했습니다. 이젠 한 스토리 광고에 최대 3가지 미디어를 업로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냅챗과 비슷한 스타일의 광고입니다.

출처. Buffer blog
Carousel 광고란?

Carousel는 회전목마를 의미하며, 뜻 그대로 터치를 통해 좌우로 전환이 가능한 광고를 의미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서비스 시작이래, 인스타그램은 커뮤니티가 크리에이티브한 활동을 바탕으로 개별 유저를 만족시키는 방식에 초점을 뒀습니다. 페이스 필터, 슈퍼 줌, gif 스티커까지. 스토리는 사람들이 스스로 표현하고 공유하는 방식에 맞춰 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는 이런 크리에이티브한 활동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럭셔리 슈즈 소매업자는 해당 브랜드가 쇼퍼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신발을 출시했을 때 쇼퍼가 화면에 "머물도록" 유혹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위한 Carousel 광고는 다른 스토리 콘텐츠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말은 즉, 게시물을 두드릴 수 있고 앞/뒤로 전환이 가능하며 멈출 수도 있습니다.


 두 개의 미디어를 추가하여, 광고주들은 커뮤니티의 방식으로 그들의 스토리텔링에 깊이를 더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갭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위한 Carousel 광고를 진행했으며, 그들의 로고 리믹스 캠페인을 강조하는데 추가된 영역을 사용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소구 포인트는 보다 다른 플랫폼으로 우리의 고객들이 로고 리믹스 캠페인을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캠페인의 취지는 오늘날 세계적인 문화 선도자들이 보여 주는 것처럼 과거의 갭 로고를 되새겨 보는 거다. 우리는 인스타그램의 크리에이티브한 툴로 만든 재밌는 디테일을 만들 생각이며, 이를 통해 당신이 우리의 캠페인에 동참한 것처럼 느끼게 만들 계획이다.

Craig Brommers, Chief Marketing Officer, Gap


 커뮤니티와 브랜드가 새로운 광고 포맷에 적응하는 걸 돕고자 인스타그램은 코카콜라와 같은 세계적인 광고주들과 콘텐츠를 만들고 있으며, 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Carousel 광고가 널리 사용될 때, 우리는 자연스레 이를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페이스북 부사장이 전하는 2018 메신저 트렌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