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니 Dec 12. 2023

잔잔히 살아가고프다.

 "깊음"은 사람을 감동케 하니,
          꽃이로되 향기 없는 꽃이 아닌..
          눈에 띄지 않아도
          "향기"있는 꽃으로 잔잔히
          나는 살아가고프다. 



한참 전에
시인 이채님의 글을 읽고 느낀 생각이었다.

저 위에서 내 마음이 한번 더 머물렀던 단어는
향기 있는 꽃..이라 아니라, "잔잔히" 다.
지금도 그렇게 느낀다.

10년 넘게 SNS 카톡 모든 프로필에
" 沈着. 平穩.  冷静 "이다.


침착- 아무리 즐겁더라도
          나의 앞선 마음이 호들갑 떨지 않도록.
평온- 버거운 어려움 없이, 벅찬 큰 행복이 아니                      어도 잔잔한 물이 흘러가듯 조용한 평온.
냉정- 정말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 닥쳐도
          그때만큼은 눈물 많은 여린 내가 아니라
          이성적인 강인한 냉정을.


늘 내겐 작게든 크게든 어려운 일이다.

* 파도가 와서 배의 밧줄을 단단히 묶었나 했더니, 폭풍  이더라. 폭풍이 지나간 듯해서 햇살을 기대했는데, 태풍이 계속되는구나.



내 사진.

작가의 이전글 나는 불완전하다는 것을 겸손하게 인정하면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