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심리 테스트 만드는 법
다양한 테스트들이 시장에 등장하게 되면서 심리 테스트 시장에서도 이제 소위 ‘잘 나가는 테스트’들에 대한 법칙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어떤 타입의 테스트들이 더 나은 결과를 불러 일으켰을까요? 어떻게 만든 테스트들이 더 큰 호응을 얻고 성공하는 콘텐츠가 되었을까요?
2022년 심리테스트 제작 현황
타입별 심리테스트 제작 비율과 2022년 월별 MBTI 테스트 제작 비율
2022년 전체 심리테스트 평균 제작 문항 수
타입별 테스트 평균 완료율, 세션시간
심리테스트 공유수 별 세션 시간, 문항 수
공유가 잘 되는 테스트에 영향을 주는 주요 항목들
심리 테스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은 브랜드의 메시지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기존의 일반적인 광고나 프로모션과는 다르게 고객이 직접 공유하고 확산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2022년 들어 필요 없이 테스트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확산되면서 2022년 8월까지 8개월간 총 17,000건이 넘는 테스트들이 새롭게 생겨났습니다.
다양한 테스트 중에서도 특히 소비자들에게 호응이 좋았던 테스트는 MBTI 로직을 기반으로 한 고객 유형검사였습니다.
전체 테스트 제작 수 중 MBTI 테스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18.5%로 5분의 1에도 미치지 못했지만 공유 수 상위 5% 이상 콘텐츠들 사이에서는 52.9%를 차지했습니다.
2022년 제작된 심리 테스트의 평균 문항 수는 약 11.8 문항 이었습니다. 평균 문항 수를 살펴보면 MBTI 테스트가 제일 높았고, 점수, 정오답, 유형 테스트 순으로 낮게 나타났습니다.
월별 평균 문항 수는 큰 편차 없이 꾸준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MBTI 테스트의 비중이 높았던 1월과 7월에 소폭 상승하는 경향을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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