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동신 Sep 20. 2020

언택트 시대, 삼성의 언팩

온라인 갤럭시 언팩 행사에 초대받았다.

[Source: Samsung]


지난 8월 5일 오후 11시 (한국 시각 기준) 새로운 갤럭시 디바이스가 공개되는 Galaxy Unpacked 행사가 있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세계 각국의 삼성 멤버스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온라인 언팩 현장으로 초대했는데, 내가 그중에 한 사람이었다. 지난 언팩 행사처럼 전 세계 사람들이 물리적으로 한 곳에 모일 수 없는 상황이지만, 기술의 발전 덕분에 온라인으로 한자리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Live Kit 구성품]


초대받은 사람들에게는 'Live Kit'이 배송되었다. 갤럭시 언팩 행사를 보다 편하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언팩 행사장 무대 모양의 거치대, 응원봉 등 다양한 도구가 들어 있었다. 현장에 직접 초대하지 못하고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만큼, 마케팅팀이 행사를 준비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다는 것이 느껴졌다. 무엇보다도 소비자를 초대하여 온라인 행사의 밋밋함을 채우기 위한 노력이 보였다.


[Source: Samsung]


행사가 진행되는 중간중간에 실시간으로 참여하고 있는 삼성 멤버스의 모습이 스크린에 나타났다. 새로운 제품이 공개되거나 제품을 설명하는 인사가 나올 때마다, 박수와 함께 생동감을 더해줬다. 사실, 가끔씩 보이는 나의 모습이 어디 있는지 찾아보는 재미도 있었다. 


Galaxy Fold에 대한 의견을 말하고 있다. [Source: Samsung]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 폴드에 대해 내가 인터뷰한 영상도 잠깐 공개되었는데, 예상하지 못하고 있다가 갑자기 익숙한 얼굴이 보여서 놀랐다. 갤럭시 폴드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 및 궁금했던 것을 이야기했고, 차기 출시될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해 기대하는 부분과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솔직히 전달했다. 언팩 행사에서 인터뷰 내용이 직접적으로 나오지는 않아서 아쉬웠지만, 수백만 명이 보는 행사의 한 부분이 되었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


[Galaxy Unpacked 기념사진]



하루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어서, 다음 언팩 행사에서는 전 세계의 사람이 한 곳으로 모여서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 처음으로 진행되었던 온라인 언팩 행사, 추억으로 남기며.

작가의 이전글 반갑다, 10번째 노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