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동신 Jan 08. 2022

인터뷰를 마쳤다.

삼성 메이커스 도동쓰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나'를 소개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처음 만난 사람일수록 그렇다. 몇 가지 인터뷰 질문에 '나'라는 사람을 담아내야 하는데,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항상 아쉬움이 남는 법이다. 작년 6월부터 시작한 삼성 메이커스로 활동이지만, 6개월 만의 인터뷰라고 하니 설렌다. 인터뷰를 오프라인에서 진행할 수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이제 온라인이 익숙해지는 느낌이다.



Interview


Q. 안녕하세요. 도동쓰님! 간단히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갤럭시에 대한 유용한 꿀팁을 소개하는 도동쓰입니다. 이렇게 삼성 메이커스 인터뷰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커뮤니티 '도동쓰' 닉네임도 소개 부탁드립니다.

도동쓰라는 닉네임은 삼성 멤버스 활동을 시작할 때부터 계속 사용 중인 닉네임인데요. 블로그 필명으로도 몇 년 동안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특별한 의미는 없고, 그냥 별명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도서관님과 함께.


Q. 빅팬에 이어서 삼성 메이커스까지 활동해 주시고 계신데, 활동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매번 다양한 체험과 혜택을 준비해 주셔서 즐겁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로 새로운 기능을 먼저 체험해 보고, 만족스러웠던 기능이나 숨겨진 기능을 다른 분들에게 공유할 때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도동쓰님이 가장 자신 있는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저는 실생활에 꼭 필요한 갤럭시의 꿀팁을 전달하는 것이 가장 자신 있어요.


Q. 콘텐츠를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하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많은 유저 분들이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시잖아요. 그래서 핵심만 빠르게 간단히 볼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제작하게 되었어요. 많은 내용을 한 이미지에 압축해서 넣어야 하다 보니 어려운 점도 있지만, 유용한 내용을 보기 좋게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콘텐츠를 제작하실 때 소재의 힌트는 주로 어디서 얻으시나요?

새로운 디바이스나 서비스가 나오면 빠르게 사용하고 있어요. 앞서 다른 질문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다른 분들이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싶은 기능이다 "대부분 잘 모르는 기능이지만 유용하다" 싶은 기능들을 위주로 추려봐요.


놑20머겅님과 함께.


Q. 최근 새롭게 시작한 콘텐츠 #갤이트는 어떤 콘텐츠인가요?

갤럭시와의 데이트, 갤럭시 팬들끼리 데이트라는 중의적 의미가 담겨있는 #갤이트는 삼성 메이커스가 모여 나눈 갤럭시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콘텐츠예요. 시리즈 형식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가 빨리 진정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Q. 기획하게 되신 계기가 궁금합니다!

요즘 상황이 상황인지라 삼성 메이커스 모두가 한 자리에 모일 기회가 적었어요. 그러다 메이커스 활동과 관련하여 놑20머겅님을 만날 기회가 생겼죠. 활동과 관련한 '버킷리스트'라는 공통 주제가 있었는데 삼성 메이커스가 서로 만나 콘텐츠를 만들면 좋겠다는 이야기가 나왔을 때였죠. 이야기 나온 김에 놑20머겅님과 바로 첫 번째 콘텐츠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Q. '버킷리스트' 이야기가 나와서 바로 질문드려볼게요. 도동쓰님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저는 세 가지 버킷리스트를 작성했어요. 첫 번째는 삼성 메이커스 분들과 함께 하는 갤럭시 데이트, #갤이트 콘텐츠 제작이고요. 두 번째는 다른 삼성 메이커스 분들이랑 여행 가서 사진도 찍고 맛있는 것도 먹는 것입니다. 마지막은 역시 메이커스 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언팩 행사 참여입니다.


고동진 사장님과 함께


Q. #갤이트와 관련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전 Galaxy Z Flip3만 사용 중인데, 놑20머겅님은 Galaxy Note20 Ultra와 Flip3 두 가지 모두를 갖고 계세요. 제가 혼자 사진을 찍을 땐 망원 렌즈가 없어서 불편함을 느꼈는데, 놑20머겅님의 Galaxy Note20 Ultra로 사진을 촬영하니 그 점이 보완돼서 좋았어요. 또, 해가 지는 시간에 맞춰 프리스탑 힌지를 활용해 하이퍼 랩스도 찍어보면서 카메라를 주제로 많은 이야기를 재밌게 나눴던 것이 기억에 남아요.



Q. 마지막 질문입니다. 도동쓰님에게 삼성 메이커스란?

제게 삼성 메이커스란 삶의 원동력입니다. 삼성 멤버스 커뮤니티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갤럭시의 기능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 과정이 정말 재미있고 보람차요. 또 갤럭시라는 같은 관심사가 있는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도 참 좋습니다. 이 기회가 아니면 만날 수 없는 다른 분야에 계신 분들과 소통할 수 있으니까요. 이제 삼성 멤버스 활동 없이는 도동쓰는 설명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생일날에 인터뷰를 정리하며.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가 달라졌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