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퍼피클래스, Socialization

by 좐네강아지

Socialization


행동문제는 인간과 강아지 관계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일입니다. 사실, 행동문제는 쉘터에 버려지는 첫번째 이유이기도 합니다. 나쁜 기억 또는 강아지의 첫 4개월까지의 부족한 경험은 행동문제, 공포, 불안, 공격성 등을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좋은소식은 이 프로그램이 미래의 올수있는 문제들을 예방하고 여러분의 강아지의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낼것입니다.


사회화 기간동안의 경험 부족은 나쁜 기억으로 부터의 해로움과 같습니다.


강아지를 편안하고, 자신있게 그리고 성견의 감정적인 일정함 같이 되기 위해 도울수 있는 방법은 16주 전의 기간동안 적절한 사회화가 이루어 져야 합니다. 16주 이후에는, 감정적 성장과 사회화 기간은 좋은 타이밍이 끝나버리고, 바뀌어 가는세상에 적응 하기가 매우 어려워 집니다. 많은 미래에 일어날수 있는 행동문제 (개와 사람을 향한 공격성, 인간, 장소, 물건에 대한 두려움, 불안문제, 점프, 씹기, 훔치기, 계속해서 짖는 말썽 등) 들은 적절한 사회화를 통해 막을수 있습니다.


만약 첫4개월동안 강아지의 행동을 형성 하는 기회를 놓쳤다면, 강아지는 강아지의 능력을 최대한 보일수 없고 삶에 방해되는 행동등을 보일수 있게됩니다. 육체적, 정신적인 안정감을 배우는것은 이른 성장기 동안 좋은 긍정적 경험에 노출됨으로 강화될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이 매달 병원에 방문하여 감염성 있는 질병에 대한 백신을 하게 되는것 처럼 행동문제도 이와같은 백신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7~12주 경의 좋은 사회화 클래스를 참여 함으로써 이뤄질수 있습니다.


American Veterinary Society of Animal Behavior 단체의 사회화에 대한 입장: 이기간 동안의 강아지들은 가능한 물러나기 혹은 피하는 행동, 자극에 원인으로 보이는 과도한 공포 를 제외한 많은 사람, 동물 자극과 환경에 노출되어야 합니다.


Socialization Period (3 to 12 weeks of age) < 16 weeks


개들의 중요한 기간동안의 발전은 성견까지 계속됩니다. 특별하게 중요한것은 3~12주 의 기간동안 발생하는 사회화 입니다. 이기간은 약간의 가변성이 있지만, 사회화의 가장 중요한 시기는 12주 까지 입니다. 12주와 16주 사이의 강아지들은 점진적으로 공포반응 없이 새로운것에 대한 접근이 꺼려지는 시기입니다. 사회화 기간동안 새로운것에 대한 긍정적 노출과 반복을 통해 개들은 사람과 다른동물들과의 소통 과 다양한 환경에 대해 적응하게 됩니다.


사회화 기간은 개들의 일생에 있어 가장 배움에 영향을 주는 시기입니다. 이 기간은 성견의 행동패턴과 행동문제의 기초를 세우기도 합니다. 개들이 사회화 기간동안 배우는것은 자신의 성향에 평생토록 영향을 주고, 사람 다른동물 과 환경에 대해 어떻게 대해야하는지 알게됩니다. 이것은 강아지가 새로운것에 대해 공포를 같지않고 알맞은 사회적 행동을 발전시키는데 있어 중요한 증거가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Kenneth M. Martin, DVM-

-Translated by John-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퍼피클래스, Stimulus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