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피 클래스, Food Bowl Training,

밥그릇 훈련

by 좐네강아지

밥그릇에 대한 공격성을 막기 위해서는 강아지를 한적한 곳에서 녀석이 보지 않을 때 밥그릇을 집어 듭니다. 강아지 또는 성견이 자신의 음식에 대해 공격성을 한 번도 보인적 없다면, 사람들이 둘러싸고 있는 곳에서 녀석이 먹고 있을 때 밥그릇 안으로 특별한 간식을 던져 넣어주거나 또는 손으로 간식을 주어 그 시간을 즐겁게 여길수 있도록 가르칩니다. 대부분의 개들은 먹는 동안 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집에서 다른 동물들로부터 자신의 음식을 방어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일반적인 일이기도 합니다. 많은 개들이 있는 곳에서는 각각의 개들을 따로 떨어뜨려 먹이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개들은 집에 분리되어있는 공간에서 각자의 밥그릇에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을 정해 크레이트 안에서 먹이는 방법은 안전한 관리와 크레이트와의 친숙함을 높여줍니다.


음식 때문에 사람에게 공격성을 보이는 녀석들은 이후 일생동안 사람을 향한 공격성에 대하여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강아지는 정상적인 단계를 거치지 않게 되고 행동이 고쳐지지 않을 것입니다. 개가 음식 때문에 사람을 향한 공격성을 보인다면 훈련사와 즉시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Teach Your Puppy to be Comfortable with People near the Food Bowl


1. 연습하기 전에 집안의 다른 동물들은 시야에 보이지 않거나 또는 가둬 두어야 합니다.


2. 밥그릇 안에 사료를 몇 알 넣어주고 바닥에 둡니다. 강아지가 밥그릇을 비우도록 기다립니다. 비어있는 밥그릇을 들고 사료 몇 알을 밥그릇에 넣어 줍니다. 한 끼 정도의 양을 다 먹을 때까지 그렇게 반복해줍니다.


3. 다른 변형: 사료 몇 알을 밥그릇에 넣는 것을 시작으로 강아지가 먹고 있을 때 사료 몇 알씩 넣어줍니다. 한 끼를 다 먹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4. 강아지가 밥 먹고 있는 동안 약간 떨어진 곳에서 특별한 간식을 밥그릇에 던져 넣어줍니다. 이것은 개에게 사람이 보이는 것이 무언가 좋은 것이 하늘에서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보이는 것이 긍정적인 연결을 해주는 것입니다.


밥그릇 연습할 때, 우리는 강아지가 밥그릇 옆에 사람이 있는 것이 위협이 아님을 배우게 하는 것입니다. 녀석이 먹는 동안에는 밥그릇을 뺏지 마세요. 강아지가 먹는다 중에 밥그릇을 반복해서 뺏는 것은 밥그릇 근처에 사람이 있는 것이 편하다고 가르쳐 주지 못합니다. 반대로, 당신의 개는 당신의 등장이 밥그릇을 뺏기는 것으로 확신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등장이 부정적으로 연결됩니다. 사람들은 음식을 뺏는 사람이 아닌 주는 사람으로 인식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당신의 강아지가 현재 밥그릇 때문에 사람에게 공격성을 보인다면 이런 연습을 하지 마세요. 전문가들과 상의하시길 권고드립니다.




-By Kenneth M. Martin, DVM-

-Translated by John-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