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강아지 크레이트 훈련(new)

by 좐네강아지

크레이트 트레이닝 그 두 번째 시간!!
먼저 편에 해야 할 것들, 피해야 할 것들 구분해서 올려드렸습니다.(못 보신 분들은 꼭 앞 글을 보시고 이것을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준비물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준비물 : 크레이트, 클리커(또는 목소리 '옳지' 같은 신호), 간단한 간식(작고 짧은 시간 내에 먹을 수 있는 것), 의자(사람이 앉을)

단계 0
크레이트 주변에 먹을 것을 흩뿌려 강아지로 하여금 크레이트에 대한 인상을 좋게끔 합니다.

단계 1
강아지에게 손에 들고 있는 간식의 냄새를 맡게 한 후 크레이트 안으로 던진다 ->강아지가 크레이트로 먹이를 찾아 들어간 후 먹기 직전에 '클릭' 또는 목소리 ->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먹이를 주고 또 '클릭' 또는 목소리

단계 2
강아지를 불러 나오게 한다 (처음에는 거의 간식만 먹고 나옵니다.) -> 다시 냄새를 맡게 하고 먹이를 크레이트 안으로 던져 강아지가 들어갔을 때 클릭 -> 안에서 먹이를 먹고 있을 때 소리 나지 않게 살짝 문을 닫는다 -> 강아지가 얌전하게 기다리고 있으면 크레이트 뒤쪽으로 클릭 후 먹이를 준다.

단계 3
점점 시간을 늘림 앞선 단계에서 문을 손으로 잡고 있었다면 이번엔 크레이트 문을 잠금 -> 다시 먹이를 크레이트 안으로 던진 후 명령(음성명령 켄넬,하우스, 집 원하는 한 단어), 들어갔을 때 클릭 보상을 반복한다.



훈련을 하다 보면 안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기다리세요 기다림은 성공의 열쇠입니다. -by 엉클좐-



주의사항

· 평소에 크레이트 안에서 밥과 물을 먹게 하고 그안에서 주로 맛있는 간식을 먹을수 있도록 유지합니다.
· 클릭하는 순간을 잘 보세요 강아지가 완전히 들어갔을 때 먹기전에 바로 클릭!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 크레이트 밖에서는 절대 클릭, 보상하지 않도록 합니다.
· 절대 강제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훈련 중 후반부에 가면 강아지들이 나올 수 있음에도 나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점차 시간을 늘려갑니다. 처음엔 초 단위 나중엔 분 단위가 될 수 있습니다.
· 안에서 울거나 짖거나 나오려고 할 때 클릭이나 먹이를 줘서는 안됩니다. 만약 그럴 시 조용해질 때 가지 기다립니다. 조용해지면 클릭 후 먹이를 줍니다.
· 장시간 크레이트 안에 있어야 할 때 빛이 들어오지 않게 크레이트를 이불 같은 것으로 덮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혹시나 잘 안되더라도 걱정하지 말고 첫 단계부터 다시 합니다.
· 명령 -> 클릭 -> 먹이 이 순서입니다. 잊지 마세요


관련글 2-1 강아지 크레이트 훈련


-by 엉클좐-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가 작성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이 되는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1 강아지 크레이트 훈련(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