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강아지 크레이트 훈련(new)

by 좐네강아지

앞서 말씀드렸듯이 크레이트 훈련을 통해 배변 훈련을 Control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특정한 장소에 여러분이 원하는 곳에 배변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훈련임과 동시에 가끔 필요한 상황에서 잠깐의 외출 시 강아지를 안전하게 둘 수 있는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차량 이동 시 차 안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 크레이트는 편하게 있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그럼 먼저 크레이트 훈련을 할 때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적어보겠습니다.

1. 크레이트 안에 강제로 넣거나 벌을 주며 가두는 행위
→ 처음에는 절대 안 됩니다! 크레이트는 편안하고 즐거운 장소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 강아지는 크레이트 안을 무서워하게 되고 싫어해 들어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2. 맘에 들지 않는 행동 (집안에 물건 물어뜯기 등) 때문에 가둬두려는 경우
→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물건 물어뜯는 행동부터 훈련되는 것이 좋습니다.

3. 크레이트는 오랫동안 가둬두는 곳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 제 건망증 때문에 저희 길동이는 12시간 이상을 갇혀있었습니다.


4. 분리 장애가 있는 개나 주인과 떨어져 있으면 불안에 떠는 개들에게는 가급적 사용을 금합니다.
→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일단 원인을 해결하고 크레이트 훈련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황이 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분리 장애에 대해선 추후에 설명드리겠습니다.

5. 크레이트 안에 들어갔을 때 문을 쾅 닫거나 들어가자마자 문을 닫는 행위
→ 개들이 바로 알아차립니다. 크레이트를 싫어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크레이트 트레이닝 동안 절대! 크레이트 밖에서 먹을 것을 주지 않습니다. -by 엉클좐-


6. 문을 닫을 때 혹시 강아지가 쳐다보더라도 천천히 아무렇지도 않은 듯 자연스럽게 닫습니다.

7. 크레이트를 두는 장소는 조용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장소로 선택합니다.

8. 크레이트 문을 열 때 절대 오버하지 마세요!
→ 조용하게 아무 일 없는 듯 열어주세요 열자마자 잘했어 칭찬하며 오버하면 다음엔 나오려고 기를 쓸 것입니다. 천천히 아껴뒀다 나중에 해주세요



관련 글 2-2 강아지 크레이트 훈련


-by 엉클좐-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가 작성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이 되는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2 강아지 긍정적 배변 훈련(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