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좐네강아지 Mar 16. 2018

2-1 강아지 자연식 (Raw Food) 효능의 예

두번째

 Raw food에 대한 다른 예입니다. 혹시나 주변에서 약이나 수술 후에도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한번 시도해볼 만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게일 은 제생에 걸쳐 가까운 친구였고, 그녀는 커리어 우먼으로써 많은 시간을 할애했고, 신혼생활을 지속 시키려는데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10살 난 딸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과 스포츠, 모든 종류의 집안일 등을 동시에 해냈습니다. 그들은 다른 가족인 4살 된 까만 레트리버인 샘과 함께였습니다. 샘 은 쉽게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응했습니다. 모두들 가족의 구성원으로 만족하는 훌륭한 녀석을 사랑했습니다. 녀석은 문제가 전혀 없었으며 관리해줄게 별로 없었습니다. 그때까지는..

"샘에게 이상한 것이 생겼어요" 전화로, 게일 의 목소리는 정신없었습니다. 녀석은 자신의 상처를 씹고, 피부를 물어 뜯었고, 상당 부분의 털이 빠졌습니다. 현재 많은 설사와 구토를 교대로 힘들어했으며, 샘 은 심각한 탈수 증상을 보였습니다. 

 이 모든 일 중의 최고는 어마어마한 치료비와 4~5개월 동안 하루에 3번씩 받는 치료였습니다. 그들은 약을 먹이고, 주사를 맞히고, 녀석에게 도움을 주어야 할 비싼 처방식을 먹였습니다. 스테로이드는 녀석의 피부에 잠시 동안 효과를 주었지만, 더 심하게 찾아왔고, 소화기관 또한 더욱 심해졌습니다. 게일 은 한계에 다다랐습니다. " 저는 더 이상 이 비용을 감당할 수 없지만, 샘 이 불쌍하게 보이는 것 또한 감당할 수 없어요", 그녀는 눈물로 호소했습니다. " 안락사를 생각했어요 제가 뭘 더 이상 하겠어요? 당신이라면 무엇을 하겠어요?" 저는 잠시 동안 생각했고, 지난 몇 달 간 시작했던 영양에 대한 정보를 생각했고 답했습니다. " 닭고기 수프. 이것을 녀석에게 먹여야 해요"


녹말이 들어있는 작물 외에 칼로리가 덜하면서 다른 영양소들을 채워줄수 있는 야채 같은것이 좋습니다.


"요리를 하라고요?' 그녀는 비명을 지르다시피 외쳤습니다. " 강아지는 고사하고 저는 우리 가족을 위해 요리할 시간도 없어요. 저는 그렇게 약속할 수가 없어요. 시간이 없어요. 제 생활이 없어질 거예요. 제가 할 수 있는 다른 것을 알려주세요 그것만 빼고요."

" 다른 건 하실게 없어요" 제가 말했습니다. " 오직 할 수 있는 게 요리는 하는 거예요. 제가 쉬운 레시피를 드릴게요. 시간도 별로 안 걸릴 것이고, 한주에 한 번만 만들어 얼려놓으면 되고요 그렇기 때문에 매일 할 필요도 없어요. 다른 것들과 달리 제안할게 없어요."

한 시간 정도 걸려 게일 은 제가 추천한 건강한 닭고기 수프를 샘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정확히 한 주 뒤, 저는 게일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당신은 믿지 못할 거예요, 앤디, 녀석이 스스로를 물지도 긁지도 않아요. 털도 다시 자라고 있고요, 더 이상 설사와 구토도 하지 않아요. 녀석이 다시 좋아졌어요! 제가 안락사를 생각했다니 믿을 수가 없네요. 정말 감사해요. 제가 생각하지 않아야 할 것을 생각한 것 같아 죄책감이 들어요".

20년이나 지난 이야기지만, 저는 어제처럼 기억하고 있습니다. 깊은 감사와 만족감이 밀려왔고 저는 무언가 큰 것에 다다랐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 흥분됨은 중독 같았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후 게일 은 제가 쓰러질만한 소식으로 전화를 했습니다. 샘 이 다시 스스로를 물고 할퀴고 설사와 구토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더 이상 받아들일 줄 몰랐습니다. 

- by Andi Brown -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 의한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3 사료 고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