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나물 Jun 17. 2024

한국을 떠나 배우게 된 여유롭고 즐거운 삶의 기술

미국에서 돈 없이도 잘 사는 방법



  28살인 나는 여자이고, 미국에서 특별하지 않은 삶을 살아가고 있다. 특별하지 않다는 건 돈이 많지 않다는 뜻이다. 보통 결혼해서 미국에서 산다고 말하면 사람들은 부유할 것이라고 지레 짐작하곤 한다. 나는 한국에서 석사를 졸업 한 후 모은 돈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남편을 따라 미국으로 왔다. 남편은 아직 학생이지만 감사하게도 학교 측에서 펀딩을 받아 생활비와 학비를 석사 시기부터 보조 받아 왔고, 정말 최소한의 생활만 유지할 수 있는 돈이기에 2인의 생활비를 대기에도 빠듯한 상황이다. 하지만 나는 그 제한된 자원 속에서도 최대한 즐기고, 배우고, 경험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 글은 내가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런 삶을 계속 이어갈 계획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으려고 한다.



미국의 다양성: 나를 더 행복하게 만드는 힘


미국의 자유로움과 다양성은 나를 더 행복하게 만든다. 이곳에서 나는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자유를 누리고,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을 만나며 새로운 시각과 경험을 얻는다. 내가 미국에 살기로 결정을 하고 나서, 지금은 전업주부이지만, 언제든지 사회로 다시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다양한 음식과 예술, 축제를 즐기며 나의 일상을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 나의 외모에 신경쓰는 시간은 훨씬 줄어들었으며, 미의 기준도 건강해졌다. 이러한 자유로움과 다양성은 나의 자존감을 높이고, 더 나은 삶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며, 나를 더 포용적이고 이해심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게 한다. 미국에서의 이러한 경험들은 나에게 큰 만족감과 행복을 선사한다.

  


여행의 시작: 카드 마일리지의 마법


  내가 여행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신용카드 마일리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물론 나는 신용카드를 만들 수 없다. 하지만 남편의 신용카드 마일리지와 혜택들을 차곡차곡 쌓아 여행을 다니는 중이다. 신용카드로 일상적인 지출을 하면서 마일리지를 쌓고, 그 마일리지로 항공권이나 호텔을 예약한다. 처음에는 작은 혜택을 얻는 것처럼 보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는 점점 커졌다. 돈이 없다고 해서 혜택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나는 항상 다양한 혜택을 찾아보며 살아간다. 멤버십 프로그램, 할인 쿠폰, 무료 샘플 등 작은 혜택들이 모여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혜택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브랜드의 멤버십에 가입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특정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면 추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러한 작은 노력이 쌓이면 큰 혜택으로 돌아온다. 그래서 나는 항상 혜택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

신용카드의 종류와 혜택을 꼼꼼히 비교하고, 나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여행을 많이 다니기 때문에 여행 관련 혜택이 많은 카드를 선택했다. 공항 라운지 이용권, 여행 보험, 렌터카 보험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러한 혜택을 잘 활용하면, 여행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미국 여행의 매력


  미국은 다양한 문화와 풍경을 가진 거대한 나라다. 그곳을 여행하며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는 것은 내 삶에 큰 활력을 불어넣는다. 뉴욕의 화려한 도시 풍경,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운 해변, 애리조나의 광활한 사막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장소들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여행을 계획할 때는 항상 비용을 절감할 방법을 고민한다. 숙박은 카드 혜택과 가격을 충분히 활용하고, 대중교통을 적극 활용한다. 뿐만 아니라, 그 때마다 있는 박물관 할인의 기회나 시티패스 등을 열심히 찾아보기도 한다. 이 모든 것들은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더 풍부한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앞으로의 계획


  앞으로 나는 더 많은 여행을 다니고, 더 다양한 음식을 요리하고, 더 많은 혜택을 찾아 즐거운 삶을 이어가려고 한다. 현대 사회에서 20대 전업주부로 살아가는 삶,여행글, 나의 작은 취미 생활, 호텔 후기, 마일리지 적립 팁 등을 공유하며 나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예정이다. 내가 경험한 것들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나는 계속해서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도전할 것이다. 여행지에서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성장하는 것은 나에게 큰 의미가 있다. 요리에서도 마찬가지다. 새로운 요리법을 배우고, 나만의 스타일로 변형해보는 과정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


  28살, 돈이 많지 않은 나의 삶은 어찌 보면 평범할 수 있다. 하지만 나는 그 안에서 최대한의 즐거움을 찾으며 살아가고 있다. 여행을 통해 새로운 곳을 탐험하고, 요리를 통해 새로운 맛을 발견하고, 다양한 혜택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인다. 이러한 나의 경험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행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이 글을 통해 내가 살아가는 방식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나는 나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나눌 예정이다. 여러분도 나와 함께 이 여정을 즐기길 바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