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이 부족하다면? 지금은 배울 때다.

내 인생의 나침반이 되는 문장

by 달빛한줌

새로 발령이 났다. 지금까지 회사에서 쌓은 경험과 전혀 관련되지 않은 업무를 하게 됐다. 브랜드의 성장 전략 수립(흔히 이야기하는 직장인들이 가장 하기 싫어하는 자료 작성이다.), 베트남 미국 등 해외 시장 성장 동력 창출, 그리고 로컬 브랜드와의 M&A 등이 내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이다.


아직까진 내겐 벅찬 업무다.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전혀 감도 잡히지 않는다. 이왕 맡겨진 일이기에 잘하고 싶은 욕심은 있다. 하지만 현재 내 능력과 욕심 간의 괴리감이 상당히 커, 매일 불안하고 초조하다. 빨리 무언가를 해내야 한다는 마음은 저만치 앞에 있는데, 능력이 쫓아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문장


때로는 환경적인 영향으로 불현듯 난 안될 거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을 것이다. 이를테면 자신보다 더 노력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라든지 일이 생각처럼 그리 간단하지 않음을 깨달았을 때 말이다. 이럴 때는 자신이 가진 능력의 크기에만 연연할 것이 아니라 아직 배울 것이 더 많은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그러니 자신에게 조금만 더 관대해져라. 득식을 따지는 마음은 살짝 덜어내고, 성패가 아닌 배움에 집중해보는 것이다.

- 성숙한 인간이 갖춰야 할 좋은 심리 습관, 류쉬안, 다연-


조금은 마음의 여유를 가져야겠다. 발령 난 지 얼마 되지 않은 내가, 처음 접한 업무를 잘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알지도 못하면서, 지금 당장 잘해야 한다는 욕심이 나를 계속 불편하게 만들었다. 너무 급하게 마음먹지 말자. 지금 당장의 업무를 잘 해내고, 그렇지 않고에 신경은 끄고, 하나씩 차근차근 배우는 것에 집중하자. 나는 아직 능력이 부족해, 배울 것이 더 많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