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ominic Cho Jun 24. 2023

첫 면접탈락

면접에서 떨어졌다는 메일을 받았다. 아쉽지만, 미팅에서 실수했던 점을 정리하여 반복하지 않으려 한다.


탈락의 원인으로 메일에 언급된 이유는 경력 부족이었다. 그러나, 심적으로는 면접 도중 장기적인 목표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스웨덴에서의 업무 경험을 한국에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는 점이 탈락의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로 1. 해당 발언 후 면접 분위기가 급속도로 차가워졌고 2. 업무와 무관한 사적인 목표이므로 부적절한 답변이었으며 3. 회사의 기술을 한국에 유출하겠다는 식으로 부정적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는 답변이었다.


내 의도는 기술적인 면보다는 문화적인 면으로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는 답변이었으나, 부정적인 결과를 예상하지 못했다. 또한, 예전 한국에서의 첫 면접 때 나중에 스웨덴에서 일하고 싶다고 언급했던 것과 유사한 실수를 반복했다는 점이 더욱 아쉽다.


첫 술에 배부를 수 없으니, 이번 탈락을 통해 실수를 고치고 두 달 후 시작될 sfi 교육도 받으면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꾸준히 취업을 준비하자.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로 브런치스토리로 이전]

[2022/11/25 원문 작성]

매거진의 이전글 Joar에게 들은 스웨덴의 초등 교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