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BookReview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ominic Cho Jun 05. 2023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

총점 : 8.5/10


- 한 줄 서평


완벽한 공부법이 이론서였다면, 이 책은 실습책이다.



- 감상


1. "난 원하는 어떤 일이든 할 수 있어, 원하는 모든 일을 할 수 없을 뿐이지." -87p


단언컨대, 2019년은 내 인생에서 가장 바빴던 한 해였다.

저널에 논문을 제출하여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리고 취업하여 새 직장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업무에 적응하느라 정말 많이 고생했고, 그 와중에 날아온 논문 리비전은 포기하게 되었다.

힘든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이었지만, 이게 맞나 확신하지는 못했다.

그런 내 맘을 덜어준 한 줄이 바로 87p였다.


원하는 일들을 많이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지 못하는 일들이 많았다.

하지만, 직업적인 면에서의 성취를 위해 결혼이나 취미, 사회적 삶을 포기하지 않아야 함을 이 책이 알려주었다.


2. 내 인생을 돌아보니 굽이져있다. 중요한 순간마다 현실에 맞서 저항을 하느라 방황을 했고, 그 끝에 나만의 답을 찾았다.

2020년도 매 순간, 순간이 굽이질 것이다. 그 고비를 올 해는 웃으면서 넘고 싶다.

노라조의 형이 듣고 싶은 밤이다.

삶이란 시련과 같은 말이니까...



12주 간의 씽큐온에서 추천받은 6권의 책들은, 취향에 맞는지와는 상관없이, 모두 양서였다.

생각하면서 책을 읽었고, 읽은 후 관점이 넓어졌다.

정말로 좋은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2주에 1권씩 책을 읽어나가야겠다.



  

- 내용 정리


믿음 - 과거 - 미래 - 동기 - 실행 5단계로 각 단계 별 3개의 소챕터로 구성되었다.

내용적으로 보면, 완벽한 공부법에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이 책은 2020 새해를 앞둔 이 시점에 최고의 한 해를 계획하는데 도움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베스트 셀프와 같이 내용을 실제로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얇은 두께에도 불구하고 읽는 데 시간이 걸리는 책이다.




[이글루스 서비스 종료로 브런치스토리로 이전]

[2019/12/29 원문 작성]

매거진의 이전글 러브 팩추얼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