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미노코리아 Dec 13. 2022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 현황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주요 기업들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시장 상황이 긍정적으로 전망되는 것입니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2년 건기식 국내 시장 규모는 6조 원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 2022년 건기식 시장의 현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미노 마킹기로 마킹된 건강기능식품 (이미지 출처: Domino Printing Sciences)




건기식 시장 현황


국내 건기식 시장이 매년 확장되고 있습니다. 2022년 올해 국내 건기식 시장은 작년 대비 8%, 4년 만에 약 25% 성장한 6조 1429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코로나가 장기적으로 유행하며 전 연령층이 건강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구매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으며, 올해 구매 경험률은 82.6%로 10가구 중 8가구가 일 년에 한 번 이상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했습니다. 평균 구매액은 가구당 약 35만 8000원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구매 경향으로는 직접 구매 비중이 늘어나고 있으며 직접 구매는 71.1%, 선물은 28.9%였습니다. 이는 본인 또는 가족의 건강관리를 위해 직접 구매를 하는 경향이 반영된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건강기능식품협회



가장 많이 판매된 건강기능식품?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2022년 가장 많이 판매된 건기식은 순서대로 홍삼,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EPA 및 DHA 함유 유지(오메가-3), 체지방 감소 제품, 단백질 보충제였습니다.


- 내용 출처: 매일경제





이번 글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미노코리아는 다음 포스팅에서도 더욱 유용하고 흥미로운 코딩&마킹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도미노코리아 제품 문의


#도미노코리아 #건강기능식품 #건기식 #마킹기 #마킹



작가의 이전글 '음료 캔 마킹'에 가장 적합한 마킹 솔루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