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DUCO Mar 14. 2024

베풀다

모르고 있었던 세상의 열쇠

베풀다 : 남에게 돈을 주거나 일을 도와주어서 혜택을 받게 하다.


자기 계발서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주는 것에 대한 마인드기버라는 단어들을 통하여 주는 것이 익숙한 사람이 돼야 돌아오는 것이 더 많다, 성공할 수 있다 등의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직 완전히 경험해보지는 못했지만 제 생각에는 이 마인드를 계속해서 가지고 있는다면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은 듭니다.


저의 경우에는 처음에는 반신반의하였고 무슨 소리지 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주는 것이 익숙한 사람이 되어보자고 한 후에 시작부터 가장 최근까지 베풀고 주며 단순히 그러기만 하면 제가 얻는 것이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행동해 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를 대하는 주변사람들의 행동들을 보고 한 번 놀라게 되었고 제가 가지고 있던 마인드를 보고 한 번 더 놀라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베풀다, 준다의 개념 중 중요한 것은 어떤 물질적인 것들을 베풀고, 주는 것뿐만 아니라 귀찮아도 다가가 주는 것, 그들이 필요한 말 한마디 진심을 다해해주는 것, 내색을 내지 않는 것 등 여러 가지로 베풀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가까운 가족들부터 주변 친구들 뿐만 아니라 제가 닿을 수 있는 정말 여러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대하며 하루하루 보내고 있을 때 가장 친한 친구들에게서 내가 받은 것이 너무 많았다며 고맙다고 말을 들을 수 있었고 주변 가족분들에게서도 많은 칭찬과 말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그걸로 성공을 확신하느냐 물으실 수도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것은 제가 베풀었다는 사실을 저조차도 모르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어느샌가 저의 행동들이 남들을 향해 활짝 열려있어 베푸는 식의 형태가 되었고 저의 행동 하나하나가 저의 주변사람들에게는 따뜻한 손길로 인식되게 만들었으며 따뜻한 손길로 느낀 주변 환경에서 저에게 반대로 하나둘씩 베풀기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그런 베풂을 받으며 매번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저도 베풀면서 서로 굉장히 가까운 사이가 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베푼다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내가 베푼다는 것을 몰랐을 때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저도 처음에는 '내가 이렇게 베푸는데 저분들도 나에게 이렇게 베풀어야 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게 되었는데 묵묵히 그것을 행하고 습관이 되어 제가 베푼다라고 생각이 안들 때쯤 느껴보니 제가 하고 있던 생각은 '생색'이었구나 하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고 그런 생색이 없어지고 나니 주는 것에 대한, 베풂에 대한 온전한 영향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더 감사할 줄 알게 되었고 자주 웃을 수 있었으며 '있음'에 대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영향력을 알게 됨으로써 감정에 크게 휘둘리지 않게 되었고 그로 인해 계획했던 하루일과를 모두 마무리지을 수 있으면서도 더 행복한 감정을 가지게 됨으로써 내가 하고 있는 것에 더욱 강한 의지와 행동력을 얻을 수 있어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성에 가속을 붙이는 영향을 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영향들로 인하여 저는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왜 사람들이 기버의 행동을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하는지 알겠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나를 갉아먹는 마인드를 없애는과 동시에 현재를 가장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즉, 바로 지금 이 순간을 가장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마인드 셋의 기초가 바로 베푸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구나를 깨닫고 판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과학자 아인슈타인도 다음과 같은 말을 남기며 그 뜻을 이미 깨달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더 많은 것을 나누면 더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

또한, 미국의 작가이자 철학자인 젝슨 브라운 주니어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었습니다.


더 많이 받는 사람이 아닌
더 많이 베푸는 사람이
가장 행복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H. 잭슨 브라운 주니어 -

이미 증명된 베풂의 방법을 사용하여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면 그 깨달음을 얻고 성공할 수 있다면 더 이상 기다리지 말고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모든 것은 시작은 단지 시작하는 것에서부터

EDUCO

잠재력을 끌어내다

작가의 이전글 인식(認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