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트(agitpunkt)

by 책 커피 그리고 삶

아지트, 사전적 의미로 ‘여러 사람들이 자주 모이는 장소’, ‘범죄자의 은신처’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어로 표현하자면 ‘hideout’, ‘safe house’와 비슷한 뜻으로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은밀하고 비밀스러운 장소이지요.


급박하거나 위험한 상황에서 ‘hide’와 ‘safe’가 보장된 장소에서는 마음의 안정을 취하고 다음의 일을 도모할 수 있지요.


오늘도 저만에 아지트인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비밀스럽거나 은밀한 공간은 아니지만, 나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 내 주변 사람들은 잘 모르는 장소라는 점에서 나만의 아지트로서 충분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곳에서는 아무 생각이 없어도 되고, 때론 심각하게 고민해도 되며, 들려오는 음악을 흘려보내도, 바람에 흘러가는 구름을 바라봐도, 지금처럼 한편의 글을 써도 되지요. 이곳은, 내가 다른 사람에게 피해만 주지 않는다면,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으며, 가족도, 직장도, 친구도 생각할 필요가 없는 곳이지요.


이처럼 우리는 살면서 가끔은 마음을 도피할 수 있는 곳, 잠시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는 한 두곳 가지고 있다면 좀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을 듯합니다.


이제 곧 월요일이 시작되지요. 지난 한 주를 보내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새로운 한 주가 시작하는 시점에서 오늘밤 지금 자신만의 아지트를 만들어 잠시 쉬어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https://youtu.be/pWF1dNBkldU


매거진의 이전글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