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Nov 01. 2017

글쓰기 강좌를 신청해야 하는 3가지 이유

글쓰기강좌 후 당신의 새로운 내일을 상상하라. 그 미래를 위하여 투자하라

글쓰기 강좌라고 다 같은 글쓰기 강좌가 아니다. 이 글은 필자(이동영 작가)가 하는 글쓰기 강좌에 국한되는 자체 '추천사'이다. 물론 세상에 훌륭한 글쓰기 강좌는 정말 많다. 그래도 글쓰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독자가 이 글을 읽으면 필자와 함께 하고 싶어질 거라 확신한다.
글쓰기 강좌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한다.
1. 저렴한 수강료
알찬 강의


글쓰기 일일특강은 (1/6토) 특강응 공간 이용료 포함 2만원만 선입금하면 수강할 수 있다. 매월 선착순 조기마감 신화를 찍는 인기 강의. 글쓰기 일일특강.

http://naver.me/5cHSo7hc


이동영 샘의 글쓰기 일일특강 수강생들의 후기는 https://brunch.co.kr/@dong02/1329 << 참조 :)


필자가 진행하는 글쓰기 강의는 일일특강과 더불어, 하나 더 있다. 4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글쓰기 클래스>이다. 글쓰기 일일특강과 4주 과정(글쓰기 클래스 기수제)의 차이는 아래 설명하겠다.

새해 파격특가 - 5만원 할인

글쓰기 클래스 1월 정규과정 4주 수강생)

2. 노력한 만큼 얻어가는 강의가
진짜 강의다.
ⓒ EBS

이동영 작가의 <글쓰기 클래스>는 학습 효율성 피라미드를 토대로 실질적 효과를 제고한다. 일일특강 하루 90분 내외 강의를 듣고 아주 임팩트 있는 영감을 얻었어도 행동하고 지속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필자가 4주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는 <글쓰기 클래스>기본반은 강의 듣기 + 읽기 + 시청각 수업 + 시범강의 보기 + 집단 토의 + 실제 해보기 + 서로 설명하기의 요소가 고루 갖춰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도의 비중은 학습 효율성 피라미드상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꼽는 실제 해보기와 서로 설명하기에 초점을 맞췄다.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의 필리파 제인 랠리 교수가 '습관을 형성하는데 얼마나 걸릴까?'라는 심리실험 결과 66일이 소요된다고 했는데, 4주 과정을 뛰어넘어 계속 습관적으로 글을 쓸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는 <글쓰기 클래스>이다. 매일 반복하는 글쓰기는 수업 당일 20분 백일장과 네이버 카페에서 댓글로 하게 되는 동료 피드백(Peer-Feedback)등으로 실력 향상을 다지게 되는데 모든 건 실험으로 검증된 것을 토대로 실제 필자가 그동안 강의를 해오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총동원한다.

글쓰기 일일특강은 성인대상 뿐만 아니라, 중학교에도 출강중
3. 수강생들의 Before와 After가
확연히 다르다. 긍정적으로!


<글쓰기 클래스> 수강생들은 자신 스스로 변화한 일상과 글쓰기에 대한 태도로 후기를 남긴다.

매일 글을 쓰는 일은 어렵다. 하지만 글쓰기를 잘하는 방법은 글을 쓰는 수밖에 없다. 글쓰기 클래스의 역할은 이것이다. 일일특강과 확연히 다른 것도 이것이다.


단순히 책을 내기만 하면 '장땡'인 모 책 쓰기 강좌와는 차별화되어 있는(물론 좋은 책 쓰기 강좌도 있다) 글쓰기 강좌 <글쓰기 클래스> 임을 자신한다. <글쓰기 일일특강>역시 그렇다. 무엇이 다르냐고? 바로 글쓰기를 대하는 태도가 변화한다.


필자는 강사로서 넛지 하는 역할이다. 이 모든 건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라오면 되는 수강생들의 몫으로 남는다. 잘 따라온 수강생들은 글쓰기 실력이 늘 뿐만 아니라, 자신의 글을 드러내고 생각을 정리해 말하는 것에도 자신감을 얻는다. 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자존감'의 영역과 '힐링'의 영역이다. 자신의 부족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채우면 되니까.

2017년 10월 글쓰기 클래스 6기 4주차 마지막 수업

글은 자신과 마주하는 작업이다. 힘을 빼고 가장 나답게 나를 바라본다. 또한 나의 진짜 매력도 발견하고 발산한다. 글쓰기를 통해 일상을 보는 관점까지 긍정적으로 변하는데, 일상 속에서 불행하거나 실패하는 일이 생겨도 에피소드로 승화시켜 글을 쓴다. 이것은 일상을 바꾸고 하루하루의 변화는 곧 인생 전체를 바꾼다.


책으로 내 글을 엮는 것은 그다음에 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한다. <글쓰기 클래스>에서는 글 쓰는 기본 태도, 이것을 거듭 강조한다. 수강생들이 여기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건 두 말할 것도 없으리라.


글을 잘 쓰려면 글을 쓰는 사람이 되어야 하고, 좋은 글을 쓰려면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궁극적으로 이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글쓰기 클래스는 존재한다. 이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강의는 지속되고 있다. 습관을 만드는 일상적 글쓰기 + 나 자신을 마주하는 힐링 글쓰기 = 진짜 나의 이야기를 쌓아가며 글쓰기 실력을 향상하는 기본반 4주 과정이 된다.

 

http://blog.naver.com/ichmehr/221017481902

http://twcomputer3.blog.me/221065011377

http://blog.naver.com/dmsdbwls68/221117647107


멀리서도 글쓰기 수업을 받기 위해
와주신 수강생들


실제 <글쓰기 클래스> <글쓰기 일일특강>등 200분의 수강생을 만나면서 감동했던 점은 포항, 울산 등은 물론 경기권에서도 KTX나 버스를 2시간 이상 타고 수강하기 위해 와주신 분들이 많았다는 사실입니다. 개인의 열정뿐 아니라, 수강생의 만족도도 증명한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겠습니다.


글쓰기 강의 후기


수강 or 출강 문의: 010-8687-3335(24시간 문자환영)
>>  http://pf.kakao.com/_abhVd

지금 문의•신청하세요~ 이동영 작가가 직접 상담합니다.

글쓰기 클래스 수강생을 모집중입니다 :)

https://linktr.ee/leedongyoung




매거진의 이전글 글쓰기 강좌•독서모임•필사모임•북콘서트 안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