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Sep 18. 2018

카톡 대화 삭제 기능 탑재!!! 드디어

자니?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가능 단, 5분 이내

카톡 8.0 업데이트 하세요!

아... 카톡 메시지 삭제를 이제 알았는데, 저는 방금 전에도 실수를 했어요. 여자친구한테 보낸다는 메시지를 애교 철철 넘치는 말투로 그만......... 수강생 그것도 남자 수강생에게...(오히려 다행인 건가;)암튼 그렇게 보냈다가 아, 삭제 기능 생겼지! 하고 지우려는데, '나에게만 삭제'만 되는 겁니다.


알아보니 이 이불킥 카톡 메시지를 1이 사라지기 전 단 5분 안에 알아차리고 지우지 않으면 '모든 대화상대에게서 삭제'는 안 된다고 하네요.ㅠㅠ (정녕 5분이 실전 인생의 진리인가)


근데 삭제가 되어도 문제인 것은 흔적이 고스란히 남는다는 것.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고 떠서 궁금증을 유발하는 건 왜 노력안했냐고요 카톡 팀님들아)


카톡 메시지 이불킥을 방지하려거든... 5분 안에 ..... 삭제합시다.

1이 사라지든 사라지지 않든 5분 안에 삭제가 가능한 카톡 메시지 삭제 기능. 그러나 흔적은 남는 이 기능.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동영 작가와 함께 하는 4주 글쓰기 수업


매거진의 이전글 와이리 덥노? 서프리가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