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기자단, 홍보단,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온라인 글쓰기 비법-1
어떤 온라인 플랫폼에
글쓰기를 할 것인가?
자, 이것만 기억하면
온라인 홍보 글쓰기 마스터는
시간문제다!
나는 이 연재글(시리즈)에서
크게 3가지를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온라인 글쓰기의 독자 확보는 상위 노출 혹은 메인 노출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데, 이는 해당 사이트(혹은 검색 포털) 로직의 이해에 달려있다.
D.I.A: Deep Intent Analysis
네이버 데이터 기반, 키워드별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들에 대한 점수를 반영한 모델로서, 문서의 주제 적합도, 실제 경험 바탕 정보 유무, 정보 충실성, 문서의 의도, 상대적인 어뷰징 척도, 콘텐츠 독창성, 적시성 등의 여러 요인들을 평가하여 복합적으로 사용자 선호 패턴을 랭킹 로직에 자동 반영하는 프로세스로 운영된다.
이동영 글쓰기 강사 섭외 문의
둘째, 온라인 홍보 글쓰기는 해당 플랫폼(브런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등)의 기능을 최대한 이해하고 활용해야 효과적이다.
셋째, 온라인 글쓰기는 실시간 트렌드에 민감할수록 홍보(독자 확보, 노출 등)에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