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Feb 03. 2023

[마감]에세이 강의, 아직 자리가 남았습니다

2월 5일부터 4주 온라인 에세이+퍼스널브랜딩 수업입니다


2월 에세이 강좌 (4주 과정 줌 온라인) 신청링크 >> 마감으로 삭제 


그저께 에세이 출판 계약을 했습니다.

이동영 작가는 5월 출간을 목표로 한 에세이 출판 계약을 이틀 전에 했습니다. «너도 작가가 될 수 있어»와 마찬가지로 브런치를 통해서 출간 제안을 받았지요.

이동영 작가는
어떻게 했을까요?


KBS라디오 고정패널로 출연 중입니다.

이동영 작가는 1월 6일부터 매주 금요일 KBS 라디오에서 글쓰기 코너를 고정 패널로 출연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런치와 블로그를 통해 라디오 PD님께서 직접 제게 연락을 주셨어요.


이동영 작가는
어떻게 했을까요?  


10년 차 800여 회 글쓰기 특강을 했습니다

이동영 작가는 서울대, KAIST, 통일부, 보건복지부 등등 기업·대학·공공기관 등등 2014년부터 지금까지 약 800여 회 출강했습니다. 저를 부른 곳은 제가 상상하지도 못한 곳들이었죠. 

담당자들은 99% 정도가 브런치와 블로그를 보고 연락을 했고, 나머지 1%는 그렇게 섭외받은 곳에서 제 강의를 듣고 다른 곳에 저를 추천해 주시는 등 추천을 통해 출강했습니다. 에세이 글쓰기 강의부터 온라인 퍼스널 브랜딩 글쓰기 특강까지 다양한 주제로 '글쓰기' 강의에 출강했습니다.

이동영 작가는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요?

글쓰기를 전공하거나 정식으로 배운 적도 없습니다.


정식으로 작가협회에 작가 등단을 하지도 않았습니다. 대학에선 사회복지학을 전공했고, 가장 두드러진 직장 이력 구두를 판매한 백화점과 콘텐츠 마케팅 홍보대행사였습니다. 부모님은 전기공사업체에 소속하셔서 글쓰기 유전자와는 거리가 멉니다. 지능이 높을까요? 아이큐는 겨우 110도 안 됩니다.


이동영 작가는 어떻게 책을 출간하고, 꾸준히 글을 쓰고, 에세이 작가와 글쓰기 전문강사로서 인정을 받을 수 있었을까요?

먼저 영업하거나 강사파견 업체로부터 연락을 받은 적이 지금까지 한 번도 없습니다.


이동영 작가는 도대체 어떻게 했길래 이 모든 게 가능했까요? 네, 글쓰기. 글쓰기 하나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궁금하시다면..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2월 5일(일)부터
줌 온라인에서 시작합니다.

전부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4주 글쓰기 특강 커리큘럼은 이렇습니다.

- 기본적으로 소수정예 수강생 간 온라인 카페와 단톡방을 통해서 지속 가능한 글쓰기를 위해 루틴 습관 형성 및 동료 피드백이 이뤄집니다. 오프라인 클래스에서 검증되고 온라인 수강생들의 만족도 100% 리뷰가 말해주는 프로그램이니 선택하시면 많은 도움을 얻으실 거라 확신합니다.

(단 한 주만 들어도 4주 치 수강료를 내야 합니다. 연속성과 수강생 간 커뮤니티가 중요한 4주 과정 글쓰기 수업입니다)

1주: 에세이 글쓰기 기본 특강

- 왜 쓰는가? 루틴 만들기, 글쓰기 동기부여

- 무엇을 쓸 것인가? 글감 찾는 법


2주: 어떻게 쓸 것인가?

- 에세이 쓰기 실습 및 피드백

- 나를 발견하는 글쓰기 공통 주제

- 자기 객관화 피드백 트레이닝을 위한 강사 피드백


3주: 어디에 쓸 것인가?

- 블로그 브런치로 온라인에서 퍼스널 브랜딩 하는 법(300만 원짜리 강의 핵심 특강)

- 블로그 글쓰기 방법+상위노출 tip + 브런치 글쓰기(책 출간 목표달성, 섭외받는) 노하우


4주: 필사모임_인사이트와 영감을 얻는 독서 모임으로 함께하기


(※위 내용은 수강생 니즈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단톡방과 카페로 수강생 동료 피드백 커뮤니티를 운영합니다.)


[선착순] 온라인 클래스 수강신청 하기

 >>마감으로 삭재


온라인 강좌로 진행합니다.

- 처음에 부산에 사는 분께서 요청하셨어요. 오프라인 글쓰기 특강 말고 온라인으로 열면 수강신청을 하겠다고 제게 말했습니다. 고민 끝에, 그래 접근성을 높이자.라고 생각해서 온라인 강좌를 짜-잔 하고 열었지요.

호기롭게 공지를 하자마자 그 부산에 산다는 분은 '제가 일요일은 일정이 있어서요..'라며 갑자기 저에게 '저는 신청 못하겠네요' 하더라고요.


덕분에 아직 자리가 남아 있습니다. 세계 어디서든 전국 어디서든 이동영 작가의 글쓰기 특강을 4주 동안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 흔하지 않습니다.

지금 신청하시면 줌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놓치지 마세요. 수강 전과 후가 달라질 테니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