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Jul 13. 2024

이동영 작가 브런치의 매거진을 소개합니다.

1886개 글을 다 읽기 어려울 테니까요

이동영 작가가 그동안 햇수로 10년째 브런치스토리를 운영해 오면서 긴 글, 짧은 글, 강의 공지, 책 출간 소식 글까지 포함하여 총 1,866건의 공개 글을 발행했더라고요.


요즘 스레드라는 앱에서도 짧은 글을 올리며 소통하는데, 브런치 작가 심사에 통과되었다는 소식에 축하 댓글이 많이 뜨길래 새삼 제 브런치스토리를 돌아보게 되었답니다. 저는 2015년 12월 브런치 작가 심사 통과 당시 축하해준 사람이 거의 없었거든요. 브런치가 무엇인지 몰랐던 주사람이 더 많았으니까요. 그래서 1,800여 개 글을 발행한 것에 대해 나름 자축하는 의미로 매거진을 몇 개 추려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우연히 갑자기 행복해져라 매거진은 제 브런치스토리 독자 분들이 글을 읽고서 조금 더 기분이 나아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엮어본 테마의 카테고리입니다.

https://brunch.co.kr/magazine/behappy777


About OOO에 대하여 생각 매거진은 이동영 작가가 영감이 오길 기다리지 않고 예민하게 포착하는 습성이 있는 일상 속에서 떠올랐던 주제를 기록한 테마 카테고리입니다.

https://brunch.co.kr/magazine/about


강연 이동영 브런치 매거진은 이동영 강사가 주로 '강의·수업'형태로 교육을 진행하지만, TEDx가 첫 데뷔무대였던 것만큼 언젠가는 강의안이 없는 강연 무대에 오르고 싶은 마음에 강연 스크립트를 올린 테마 카테고리입니다.

https://brunch.co.kr/magazine/maybe30


너도 작가가 될 수 있어 매거진은 실제 이동영 작가가 브런치 매거진 프로젝트를 통해 제안을 받아 출간했던 동명의 책 제목과 같은 매거진으로, 강의에서 다루는 글쓰기 팁과 실제 글을 쓰며 알게 된 노하우를 한데 엮은 테마 카테고리입니다.

https://brunch.co.kr/magazine/zigzangin


이동영 작가 활동 official 매거진은 이동영 작가&강사가 공식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정보로써 제공하고 홍보하기 위해 직접 발행하는 공지성 매거진입니다.

https://brunch.co.kr/magazine/honey


커버이미지: 이동영 작가(챗GPT 4o 사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