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Feb 04. 2017

돼지고기김치찌개 레시피

맛이 없을 수가 없다.

한 끼 식사 기준 재료비 약 3,500원 소요

자취하는 요섹남의 혼밥 간단레시피


1. 돼지고기 (김치찌개용)핏물을 물에 담가 제거 한 후 맛술로 냄새를 가시게 하고 파뿌리와 함께 다진 마늘을 넣고 육수를 끓인다.


2. 파뿌리를 건지고 익은 신김치와 김치물, 양파를 썰어 넣고 보글보글 끓인다.


3. 라면 먹고 남은 스프를 넣고, 소금도 넣어 간을 맞춘다.(양이 적을 경우에는 생략) 고춧가루 팍팍


4. 버섯, 두부, 대파, 청양고추 약간을 넣고 돼지고기가 익도록 팔팔 끓인 후 불을 끄고 맛있게 먹는다. 끝



신김치 5,000원 값을 가까운 #반찬가게 에서 구입했는데 주인 아주머니 친구분들이 수다를 떨고 계시다가 김치를 산다고 하니 내게 한마디 했다. "총각이 요리해먹을라고?" 나는 눈을 정면으로 응시하며 씨익 웃어보였다. 내가 저 아줌마랑 요리대결해도 더 맛있게 만들 자신있었지만 참았다. 그때, 아줌마가 도발했다. "그치, 뭐 김치만 맛있으면 '햄'만 몇 개 넣어먹어도 맛있지~"
할많하않 싸게 샀으니 참는 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버퍼링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