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지원
한교동을 아시나요? 교동이는..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데요. 누가 봐도 귀엽게 생긴 다른 산리오 캐릭터들과 달리 조금 독특한 외모로 좋은 대우를 받지 못 하기도 합니다. 가챠에서 나오면 꽝 취급을 받거나 굿즈 살 때 한교동 옵션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속상했던 과거가 있지만 요즘에는 인기가 물이 올라 얼마 전 생일에는 성수에서 생일카페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산리오 캐릭터 대상에서 2022년 8위, 2023년 7위, 2024년 8위라는 꽤 괜찮은 순위를 거두고 있는 캐릭터랍니다.
그리고 1985년생으로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았어요. 생일은 3월 14일이라 공교롭게 물고기 자리랍니다. 그런데 아예 물고기는 아니고 어인이에요. 저도 처음 알았네요..? 그리고 중국에서 태어났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좋아하는 음식은 차가운 중화요리라고 합니다. 그런데 중국에 차가운 음료나 음식을 피하는 전통이 있다고 들었는데 조금 모순된 것 같기도 하고.. 교포라서 그런가.. 그리고 종종 아따맘마를 닮은 입술로 놀림을 받기도 하지만 사람을 웃게 하는 게 특기고 사실은 외로움을 타는 로맨티스트예요. 종종 같이 보이는 문어는 한교동 절친인데 이름은 사유리라고 합니다.
1993년에는 한교동의 패러랠 대작전이라는 이름으로 애니메이션도 나왔답니다. 다들 붕어녀인 킨교짱이 한교동 여자친구라고 오해하곤 하는데 한교동이 킨교짱이 노래 부르는 걸 보고 일방적으로 반했고 악당에게 잡혀간 걸 구해주게 됩니다. 그 이후로 모험을 같이 다니긴 하지만 공식적으로 여자친구라는 설정은 아닌 듯합니다.
☞ 교동템 소개
조금씩 한교통 템들을 모으다 보니 어느덧 방 안이 한교동으로 가득해졌는데요. 그중에서 소개할 만한 재밌는 것 몇 개를 보여 드리도록 할게요!
제가 한교동 템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을 당시 운명적으로 마주친 헬로키티 50주년 기념 한교동 키링입니다. 뽀송뽀송한 털과 명란젓 같은 핑크빛 입술이 매력적이죠? 이 친구가 가장 미모의 한교동 인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물건은 놀랍게도 무드등이에요. 온몸에 불이 들어온답니다. 심지어 선을 꽂을 필요없이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최첨단 한교동입니다. 밤에 불 다 끄고 켜두면 웃기면서도 귀여워요. 늠름한 모습으로 방을 밝혀줍니다.
이 두 교동은 멍든 교동, 삶은 교동입니다. 공식적으로 그렇게 나온 건 당연히 아니고요.ㅋㅋㅜ 물고기라서 그런가 어떤 설정을 붙여도 찰떡같이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이렇게 생각하기로 해요.
한교동 텀블러도 있어요. 둥글어서 그립감이 좋고 우주선에 갇힌 듯한 어리둥절한 표정이 매력적입니다. 필자는 학교에 이 텀블러를 종종 가지고 다니는데요. 은근 사람들이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더라고요? 학교에서 이걸 들고 다니는 사람을 발견하신다면 저일 거예요.
대망의 기린 한교동! 이 친구는 제가 후쿠오카에 여행 갔을 당시 인형뽑기 기계에서 운명적으로 마주쳐 100엔을 거의10개 정도 사용해 뽑은 소중한 키링입니다.(원으로 바꾸면 만원 정도입니다.) 너무 귀엽죠? 조금 맹하게 생긴 표정과 제가 어렵게 뽑았다는 점 때문에 더 애정이 가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한교동 이야기였습니다. 끝까지 봐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한교동의 어쩐지 특이한 외양에 끌려 인기가 없을 때부터 좋아하기 시작했는데 요즘 붐인 것 같아 뿌듯하면서도 금방 수그러들까 노파심이 들기도 합니다. 더 뜨겁진 않더라도 오래오래 찾게 되는 능이백숙 같은 캐릭터가 되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려 합니다. 우리 한교동 예쁘게 봐주세요!
교지원들의 댓글
유라: 교동이는 참 묘한 매력이 있는 친구죠… 처음 봤을 땐 진짜 입술도 두껍고 못생겼다~ 고 생각했는데, 저도 어느순간 교동이에 꽂혀서 키링도 사고 이모티콘도 샀었어요ㅎ.ㅎ 현재 제 최애캐는 초코캣이지만 교동이도 참 애정해요~ 교동아, 네가 못난이캐릭터 중에 최고야!!!!! ♡♥
정원: 통통한 입술이 명란젓 같은 게 귀엽고 매력적이네용 그런데 벌써 마흔 살이나 먹은 어’인’이라니…새삼스럽게 다가오네요….
민주: 중안부도 짧고 입술도 두껍고.. 요즘 사람들의 추구미란 추구미는 다 갖고 있는 듯.. 최근들어 교동군 인기가 물이 오른 덴 그런 이유가 작용한 걸까요? 갑자기 궁금해지네..
지운: 아따맘망이 같은 교동이 너무 귀여워! 삶은 교동이 참 맛있어 보이네요 언젠가 한 친구가 사라지면 저한테 루팡 당했다 생각하시길…
현아: 교동아, 넌 참 매력있게 생겼단다. 나도 가끔 물고기 닮았다고 놀림받아. 우리 물고기끼리 힘내자.
민우: 옆에 문어가 여자친구가 아니었어….?? 둘이 넘 잘어울리는데 우결 시키고 싶네요 (교동이 ㄱㅇㅇ)